1233m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이색 한국 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

1233m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이색 한국 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

2010년 10월 09일 by jeungam

    1233m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이색 한국 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 목차

가장 긴 인절미 기네스 인증

1233m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이색 한국 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

김제시 지평선축제에서 한국에서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이색 한국 기네스기록 도전에 성공했습니다.

김제시는 지평선축제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타축제와 차별성을 부각시켜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만들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여러 축제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도전에 성공했습니다.

이번에 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한 1233m는 순천시 음식문화축제가 보유한 1110m보다 123m가 긴 인절미로 한국 기네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축제 4일째인 10월 9일(금) 오후 2시에 800여명의 참가자들은 안내 방송의 시작과 동시에 일제히 인절미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인절미의 주재료인 찹쌀은 최대 곡창지대인 김제 들판에서 생산 된 최고급 ‘지평선 쌀’을 사용하였고, 전통 떡메치기 방식으로 가장 긴 인절미를 만들어 한국 기네스 기록을 인증하는 한국 기록원이 현장을 실측하여 사진, 영상 등의 다양한 검증을 통해 한국 기네스북에 등제되게 되었습니다.

1233m의 인절미는 새만금 시대에 김제의 주도적 역할과 힘찬 웅비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제12회 지평선 축제를 상징하는 12와 벽골제방 3.3km와 새만금 방조제 33km를 상징하는 33을 조합한 숫자로 희망 김제의 활기찬 도약을 위한 염원의 숫자이기도 합니다.

또한 인절미 만들기 도전을 지켜 본 10,000여명이 넘는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 호응과 외신 기자들의 촬영 열기가 어느때보다 뜨거웠습니다.

한국 기네스 기록 도전에 성공한 인절미는 현장에서 김제시 관내 사회복지시설등에 전달했습니다.

한편 한국 기네스 기록원에서는 가장 긴 인절미 만들기 도전에 성공해 한국 기네스 기록에 등제된 이번 행사를 통해 지평선축제를 더욱 빛내고 김제 쌀, 콩, 벽골제 등 특산품 및 지역 명소를 알리는 홍보 효과도 기대 된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긴 인절미 기네스 인증이건식 김제 시장이 가장긴 인절미 기네스북 인증서를 받고 기뻐학 있다.


관련글 보기
대한민국 최고! 역시 김제지평선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