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전북 파라미타청소년협회 교사협의회 박상석 회장

[인터뷰] 전북 파라미타청소년협회 교사협의회 박상석 회장

2008년 05월 30일 by jeungam

    [인터뷰] 전북 파라미타청소년협회 교사협의회 박상석 회장 목차

“불교의 미래를 이끌어갈 동량으로 키우렵니다”

전북 파라미타청소년협회 교사협의회 박상석 회장

 

“우리 지역이 비록 교세는 약하지만 청소년 파라미타 활동만큼은 전국 어느 지역에도 뒤지지 않을 겁니다.”

 

지난 96년 창립된 이후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전북파라미타의 7개지회와 120개의 학교에서 140명의 지도교사와 1400명의 학생회원을 이끌고 있는 박회장의 목소리에 자신감이 넘친다.

 

“아직 인격완성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고운 심성을 길러주고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지도교사들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시작된 ‘청소년 모악 축제’가 벌써 12번째를 맞았다. 97년 작은 백일장으로 시작된 것이 지금은 도내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대표축제로 자리 잡았다.

박상석

 

학생지도의 일선에서 애쓰시는 지도교사들도 자기 개발과 신심고취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년 2회의 수련회와 산사체험, 해외 문화답사를 추진하고 있다는 박회장은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금산사 원행스님께 감사 인사를 잊지 않았다.

 

“교세가 취약한 지역의 특성상 타 종교로부터 불자 청소년을 보호해야하는 일이 시급합니다. 타종교의 막무가네식 선교활동은 아직 자기정립이 되지 않은 불자청소년들이 타 종교로 이탈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청소년 모악축제’의 뒷정리를 위해 자리를 떠나는 박회장의 걱정은 단지 전북지역만의 고민은 아닐것 이다.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조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