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회관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 진행

고창군노인복지회관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 진행

2010년 03월 13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회관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노인학대예방 교육 진행 목차

고창군 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선서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무공스님)은 지난 3월 11일(목) 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의 내실있는 추진과 참여자의 자긍심 고취 및 사회적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한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영동 (71세, 고창군 심원면)어르신을 비롯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노인 269명은 노인일자리사업단의 명예와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무공스님은“오늘날 풍요롭게 사는 것은 지금의 어르신들이 흘리신 땀의 결실이며, 경제가 어려운 시기일수록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신중함이 더욱 절실하다”며 “어르신들이 맡은 각자의 사업 현장에서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노인일자리 사업안내’와 전북노인보호전문기관 김현주 팀장의‘노인학대예방 교육’이 이어졌다.

김점옥 복지사는 노인 일자리 사업과 관련해 “저소득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형과 학습을 필요로 하는 지역 내 교육기관 및 관련시설에서 활동을 하는 교육형, 지역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도서관 관리를 위한 공익형으로 진행되며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사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