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전북 어린이 큰 잔치 성황리 개최

제6회 전북 어린이 큰 잔치 성황리 개최

2009년 05월 12일 by jeungam

    제6회 전북 어린이 큰 잔치 성황리 개최 목차

 

전북어린이큰잔치

부처님 오신날 봉축위원회(위원장 원행 금산사 주지)와 파라미타 청소년협회 전북지부가 개최한 제 6 회 전북어린이 큰 잔치가 5월 10일 전북 전주시 덕진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북지역의 초등학생과 학부모 가족등 2천여명이 동참한 전북어린이 큰 잔치는 글짓기 대회, 사생대회, 다양한 민속놀이와 문화체험, 레크레이션, 장기자랑으로 펼쳐졌다.

 ‘5월’ ‘은혜’라는 주제의 시제로 글짓기와 그림그리기 대회는 각 고학년부와 저학년부의 각 부문별로 전북도지사, 교육감, 대회장의 상이 수여되며 참가학생들에게는 기념품이 주어졌다.

 관불, 108염주 꿰기, 부처님 그리기, 사경, 연꽃등 만들기등의 불교문화체험과 제기차기, 투호, 단체줄넘기, 굴렁쇠굴리기등 잊혀져가는 우리문화를 직접 체험할수 있는 쳄험 학습장도 마련된 어린이들의 많은 인기를 끌었다.

 또 덕진공원 수변무대에서 열린 어린이 장기자랑에는 학부모와 어린이 들이 함께 참여하는 댄스 경연대회, 마술쇼, 노래, 영어 말하기, 전통악기 연주등 다양한 특기를 가진 어린이 들이 참여해 갈채를 받았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북 어린이 큰 잔치는 우리 전통문화 체험과 불교문화 체험을 통해 함께 자연과 어우러지며 사회생활에 있어 부처님의 자비사상을 바탕으로 가족사랑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북어린이큰잔치 다도체험많은 어린이들이 다도체험을 하고 있다


전북 어린이튼잔치아기 부처님께 목욕시키는 관불체험을 하고 있다


전북어린이 큰 잔치연꽃차, 녹차 등 다양한 차들을 시음해 볼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익산 낭산다례원에서 주관했다.


전북어린이 큰잔치작은 컵 연등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전북어린이 큰잔치민속놀이중의 하나인 투호경기를 즐기고 있다

전북 어린이 큰잔치부모님들과 함께 즐거운 스파티를 즐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