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동국사, 위안부 기림의 날 추념식

군산 동국사, 위안부 기림의 날 추념식

2020년 08월 24일 by jeungam

    군산 동국사, 위안부 기림의 날 추념식 목차

군산 동국사-위안부-기림의날-추념식

 

평화의 소녀상 건립 5주년맞아 문화제 개최

위안부 기림의 날 맞아 군산 동국사에서 개최

일본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인 8월 14일 군산 동국사(주지 종걸)에서 평화의 소녀상 문화제가 열렸다.

군산 평화의 소녀상 건립기념사업회(공동대표 이승우) 군산 평화의 소녀상 건립 5주년을 맞아 추념식과 추모공연을 열었다.

 

국내 유일의 일본식 사찰인 군산 동국사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린 기림의 날 추념식은 강임준 군산시장, 정길수 군산시의장을 비롯한 각급기관장들과 군산여성단체, 시민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념식은 일본의 진정한 사과와 배상도 받지 못하고 돌아가신 분들에 대한 묵념과 평화의 소녀상 건립 경과보고, 헌공다례, 헌화, 추념사, 헌시 낭독, 추모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승우 이사장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최소의 규모를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며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지난 과거의 역사를 통해 미래의 평화적인 발전을 위한 에너지로 승화시키는 행사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사 주지 종걸스님은 “군산 동국사의 소녀상은 어린나이에 위안부를 끌려간 소녀들이 고국을 그리는 모습을 담고 있다” 며 “특히 일본 조동종의 참사비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남다근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위안부 기림의날-추념식-살풀이춤
위안부 기림의 날 살풀이 공연모습

 

 

 

 

 

군산 동국사에 평화의 소녀상 제막

군산 동국사에 평화의 소녀상 제막 광복 70주년 맞아 전국 11번째, 불교계 최초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에서 평화의 소녀상 건립운동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8월 12일 전북에서는 처음으로 군산

bud1080.tistory.com

 

이치노헤 스님, 8일 동국사서 위안소 사진자료 공개

日정부, 이래도 위안부 부정할텐가! 이치노헤 스님, 8일 동국사서 위안소 사진자료 공개 신성민 기자·조동제 전북 지사장 | motp79@hyunbul.com 올해 1월 일본 옥션 경매서 입수 위안소 사진, 日도 10점

bud1080.tistory.com

 

군산 동국사, 평화의 소녀상 문화제 개최

군산 동국사, 평화의 소녀상 문화제 개최 평화의 소녀상 건립 4주년 추념식 일본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군산 동국사에서 평화의 소녀상 문화제가 열렸다. 군산 평화의 소녀상 건립기

bud1080.tistory.com

 

 

일본인들 군산 평화의 소녀상 건립 성금 기탁

일본인들 군산 평화의 소녀상 건립 성금 기탁 6월 14일 동지회 회원 100만엔 기탁 일본 조동종 아오모리현 운상사 주지 이치노헤 쇼코스님이 이끌고 있는 ‘동국사를 지원하는 모임(이하 동지회)

bud108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