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우리절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참좋은우리절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2018년 01월 23일 by jeungam

    참좋은우리절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목차

참좋은우리절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참좋은우리절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전주 참좋은우리절 (주지 회일)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수퍼매직그레잇 상상캠프’를 개최했다.

1월 5~7일까지 열린 겨울어린이 캠프는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50여명이 동참했다. 특히 다문화 가정 어린이 12명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상상캠프’는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협력으로 인성을 가꾸고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입재식에 이어 사찰예절, 발우공양, 미션게임, 구연동화, 미니올림픽, 내 마음속의 부처님 표현, 다문화 음식 만들기, 눈썰매 놀이, 사띠 명상 및 인성교육 등 놀이 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배우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을 키우고 어린이들의 다양한 장기를 펼치는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영화감상과 퀴즈놀이가 진행됐으며 어린이 오계 수계식을 마지막으로 2박3일간의 일정을 회향했다.

회일스님은 입재식에서 “다양한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고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불교캠프를 마련했다” 며 “캠프기간동안 신나고 재미있고 안전한 캠프가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