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2016년 06월 17일 by jeungam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목차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6월 11~12일 김제 금산사에서 150여명 동참

전국의 교도소와 소년원등 교정시설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교정교화활동을 벌이고 있는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20차 하계수련회가 6월 11일과 12일 1박2일의 일정으로 김제 금산사에서 열렸다.

이번 전국교정인불자 하계수련회 입재식에는 류성현회장을 비롯해 조계종 교정교화전법단장 혜원스님, 포교연구실장 원철스님, 전주교도소교정협의회장 승천스님, 마이산 탑사 진성스님, 혜인정사 진송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전국의 교정인불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입재식을 시작으로 예불, 성우스님의 내비둬콘서트, 화합과 소통한마당, 지회 신행사례발표로 첫날 일정을 소화한 교정인불자들은 다음날 새벽예불에 이어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을 계사로 미륵십선계 수계식, 승한스님의 특강이 이어졌다.

입재식에서 류성환회장은 “한사람을 구제하기 위해서는 많은 고행과 노력이 필요하고 우리 앞에는 많은 지옥중생이 있다” 며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지장보살의 원력으로 수용자 교정교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우수한 교정교화활동을 펼친 전주교도소 조만기, 우남일, 이수민, 안종희 불자등에게는 각각 총무원장 표장과 포교원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과 대구 혜인정사 진송스님에게는 연합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