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레협, 포교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 개최

불레협, 포교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 개최

2014년 06월 30일 by jeungam

    불레협, 포교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 개최 목차

 

불레협, 포교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 개최

불레협, 포교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 개최

 

불교레크레이션 협회(회장 혜만스님)는 6월 28일 전북불교회관 2층 강의실에서 포교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했다.

 

부처님의 진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고 유익하게 전파할 수 있도록 레크레이션과 체험 프로그램을 강습하고 자기개발 및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포교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도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해 청소년 포교, 농어촌 포교, 문화포교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즐거운 포교현장이 될 수 있도록 했다.

 

6월 14일 1차 부산 반야선원을 시작으로 21일 2차 대구 경북불교대학에 이어 진행된 이번 호남권 강습회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어린이법회 지도교사, 어린이집 교사 등 포교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도자들 30여명이 동참했다.

 

강습회는 신옥진 불레협 전문위원의 ‘분위기 조성 및 동기유발’ 이윤진 문화포교팀장의 ‘포교프로그램 활용법’ 최태규 전문위원의 ‘주의 집중을 위한 기법’ ‘실제 진행법 소그룹 진행’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한편 7월 12일에는 제주 약천사에서 4차 강습회가 개최되며 오는 7월 5일에는 제2교구본사 용주사에서 ‘뻔뻔(Fun Fun)한 템플스테이’라는 주제로 제53회 여름불교학교를 위한 지도자 강습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