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The(더)나은 세상을 상상하자! 캠퍼스 투어. 청춘토크파티

청춘, The(더)나은 세상을 상상하자! 캠퍼스 투어. 청춘토크파티

2011년 09월 16일 by jeungam

    청춘, The(더)나은 세상을 상상하자! 캠퍼스 투어. 청춘토크파티 목차

청춘토크파티

 

청춘, The(더)나은 세상을 상상하자!
캠퍼스 투어. 청춘토크파티

소신공양하며 모두가 잘사는 세상, 모든 이들이 평등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상생하는 세상을 바라는 문수스님의 유지를 잇기위해 청년들을 위한 인문학 강좌가 열립니다.

조계종 총무원 사회부에서 마련한 이번 청춘 토크파티는 등록금과 취업대란에 괴로워하고 있는 청년들이 더 나은 세상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강사와 청중이 따로 없는 신개념 강연 파티로 당일 초청된 강사는 행사 앞 부분에서 30분 정도 주제 따른 이야기를 하고, 참여한 대중들은 10개의 테이블로 나눠 자신들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함께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한국청년연합회, 20세기파티에서 공동 주관을 하여, 강의 대상인 대학생들이 강좌를 기획하고, 강사를 섭외하고,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또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섭외를 하여 기존 종단행사에서 만나기 어려운 광고디렉터 박웅현, 오마이뉴스 대표이사 오연호, 경제학자 선대인, 배우 김여진, 진보신당 심상정 상임공동대표, 전)KBS사장 정연주 등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강좌는 대학생들에게 생명과 평화에 대한 가치관을 전달하고, 그들의 고민을 들을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http://cafe.daum.net/chungtalk

-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부회장 김수영 : 010-9158-3037
- KYC(한국청년연합) 간사 김성환 : 010-2909-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