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데는 편백숲이 '최고'

건강을 지키는 데는 편백숲이 '최고'

2011년 05월 07일 by jeungam

    건강을 지키는 데는 편백숲이 '최고' 목차

편백 숲 산림치유교실

 

건강을 지키는 데는 편백숲이 '최고'
군산시, 월명공원 편백숲에서 산림치유교실 운영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군산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월명공원 편백숲에 치유교실이 열인다고 합니다.

 

군산시가 월명공원 내 편백 숲을 활용해 조성한 5곳의 편백 숲 산림치유공간을 마련해 놓아 월명공원을 산책하다가 언제든지 손쉽게 삼림욕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5시 사이에는 군장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 자원봉사 활동도 펼친다고 합니다. 또 군산보건소 간호사가 혈당이나 혈압같은 간단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도 준다고 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편백 숲 치유교실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 수련관뒤 월명공원 편백 숲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편백 숲 치유교실에서는 군장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로 도시생활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로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 간단한 마사지 등을 시행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게 되며, 보건소 간호사가 혈당 및 혈압 등을 체크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하게 된다.

 

군산 월명공원 편백 숲 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월명공원 편백숲이 좋은 것은 편백 숲을 따라 청정한 호수가 자리하고 있어 호수의 맑은 물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을 함께 흡수할 수 있어서 삼림욕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