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드라망생명공동체 한방약차강좌 개설

인드라망생명공동체 한방약차강좌 개설

2010년 09월 08일 by jeungam

    인드라망생명공동체 한방약차강좌 개설 목차

인드라망생명공동체 한방약차강좌 개설

김선태 삼인제약 대표이사

한약과 약재에 대한 진실을 알려주는 강의가 마련돼 관심을 끌고있습니다.

 

인드라망생명공동체 불교귀농학교 총동문회는 하반기 한방 약차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 약차강좌는 약재의 가격, 용도, 효과 및 약식, 약주 등 한약재를 생활에서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는 김선태 삼인제약 대표이사는 9월 1일의 강의에서 황기당삼차, 국화 구기자차를 설명하면서 “황기는 모래에서 자라기 때문에 얇은 것이 좋다. 국산 황기는 백색을 띄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깨끗해 보이는 것을 좋아해 유황으로 희게 만든다. 중국산은 누런색을 띄지만 수입과정에서 농약을 상당량 뿌린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좌 중간에는 참가자들이 궁금해 하는 약재에 대한 설명으로 관심을 더했다. 그는 “인삼에 뿌려지는 농약은 휘발성이기 때문에 끓이면 되고, 구기자는 따자마자 몰려드는 날파리를 죽이기 위해 살충제를 뿌린다”는 등의 정보도 제공했다. 또 김 대표이사는 “홍삼이 최근 인기지만 아주 훌륭한 약효가 있지는 않다”며 약재에 대한 의지보다는 내 몸에 잘 맞고 좋은 약재를 적당히 써서 먹기를 권했다.

한방 약차강좌는 매달 첫째, 셋째 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신정동 인드라망 교육도량에서 진행 된다. 수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업시간에는 김선태 대표이사가 직접 끓여온 약차도 맛 볼 수 있습니다. 문의 : 02-576-1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