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장동건, 영등포복지관 홍보대사 위촉

영화배우 장동건, 영등포복지관 홍보대사 위촉

2009년 12월 23일 by jeungam

    영화배우 장동건, 영등포복지관 홍보대사 위촉 목차

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 가져

영화배우 장동건이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지거)의 행복나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최근 새 작품(영화 ‘아름다운 우리’ -가제)을 준비하고 있는 곽경택 감독과 장동건은 12월 21일 복지관을 방문해 위촉식을 가진 뒤 봉사활동을 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등포장애인복지관장 지거스님 및 직업적응훈련생들과 장동건

장동건은 복지관내 직업적응훈련실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작업재활활동을 하며 “예쁘고 멋진 친구들과 잠깐이지만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친구들이 나에게 활력소가 된 것 같아 고맙다”고 전했다.

또 함께 참여한 곽경택 감독은 “복지관에 인연이 있어 가끔 후원을 하긴 했지만, 행복나눔 홍보대사로 위촉돼 보람되고 즐겁다. 노력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영등포장애인복지관의 작업복이 너무 잘 어울리는 장동건

영등포장애인복지관의 직업적응 훈련실에서 장동건과 곽경택 감독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작업활동에 이어 장동건은 복지관 지하식당에서 복지관 이용 장애인들과 식사를 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뒤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장동건은 “평소 지거스님과의 인연으로 영등포장애인복지관을 찾게 됐다”며 장애ㆍ비장애의 벽이나 편견이 없는 상생의 복지사회가 이루어지는데 일조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불자연예인으로 잘 알려진 장동건은 이날 위촉식에서 지거 스님으로 부터 무명(無名)이라는 법명과 수계증을 받았다.

영등포장애인복지관 관장 지거스님과 한 조과 되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장동건

관장 지거 스님은 “취약계층에 행복을 나눠주는 장동건씨가 참 아릅답다. 사회통합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갖고 장애인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데 있어 배우 장동건씨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02)3667-0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