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글 목록
썸네일 대구 대성사 주지 영제스님 진산식 봉행 대구 대성사 주지 영제스님 진산식 봉행 천태종 대구 대성사는 15대 주지 화산스님 이임식과 16대 주지 영제스님 진산식이 2월 1일 경내 3층 법당에서 봉행됐다. 육법공양에 이어 진행된 이날 법회는 천태종 원로위원 대구 동대사 주지 도산스님 ,대구불교총연합회 이사장 성문스님, 대한불교진각종 대구교구청장 정효정사, 대구불교사원연합회 장 선지스님, 대구불교방송 사장 법일스님, 류병선 대구불교총연합회 신도회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우동기 대구광역시교육감, 이태훈 대구달서구청장, 윤수현 대성사 신도회장 등 사부대중 1000여명이 참석했다. 화산스님은 “이 자리에 동참한 사부대중은 모두가 부처님의 마음씨를 닮은 착한 불자이다” 며 “새로 취임한 영제스님께 더 큰 한마음 내어주길 바라며 매순간 소중한 인연으로 만..
썸네일 전주교도소 교정협, 수용자위해 설맞이 사과 전달 전주교도소 교정협, 수용자위해 설맞이 사과 전달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 승천스님. 일광사 주지)은 설을 앞둔 1월 26일 전주교도소 재소자들에게 사과 1,500개를 전달했다. 전주교도소 교정 협의회와 불교, 기독교, 원불교, 일반교화 분과위원장들은 전주교도소 내 전체 수용자들의 설 명절 선물로 사과를 준비해 전달했다. 승천스님은 설 선물을 마련해준 불교분과 진성스님, 기독교분과 오성택 목사, 원불교 봉공회 안현숙 회장, 일반분과 위원장들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설 명절을 맞아 수용자들이 정성으로 가져온 사과를 맛있게 드시고 고향의 가족을 생각해 열심히 수용생활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교도소 김승만 소장은 “추운 계절에 전주교도소 수용자들이 설 명절 차례를 생각하면서 수용 생활을 잘 할 수 있..
썸네일 “불교음악 현대화로 포교 매진” “불교음악 현대화로 포교 매진” 호남 부루나존자를 찾아서 피아니스트 송지해 씨 “음악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포교활동을 하는 것이 꿈입니다. 청소년 포교만이 불교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 20여년 전 군산의 작은 사찰법회에서 찬불가를 연주하던 예닐곱 살의 귀여운 소녀가 어느덧 훌륭한 피아니스트로 성장했다. 독일 뮌스터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1월 7일 연세대 금호아트홀에서 피아노 독주회를 성황리에 마친 피아니스트 송지해(법명 보리·사진) 씨다. 그는 피아니스트로서 음악을 통해 부처님 가르침을 전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야무진 포부를 밝혔다. “서울과 호남지방의 불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지방은 교세가 약하기도 하지만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스님들도 많이 보수적이라는 생각..
썸네일 김제 금산사, 오층석탑 출토 진신사리 일반에 공개 김제 금산사, 오층석탑 출토 진신사리 일반에 공개 김제 금산사(주지 성우)가 해체 보수중 인 방등계단 금산사 오층석탑(보물 25호)에서 출토된 정광여래(연등불) 석가여래 진신사리 친견법회를 봉행한다. 설날인 1월 28일부터 금산사 대적광전에서 일반에 공개되는 사리는 정과여래 사리 2과, 정광여래 분신사리 1과, 석가여래 진신사리 5과 등 총 8과이다. 금산사는 1월 29일 신년하례를 겸한 개막식을 봉행하고 오는 7월 22일까지 6개월간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금산사 김종열 종무실장은 “6개월에 걸친 사리친견 법회를 마친 후에는 문화재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오층석탑 보수일정에 맞춰 사리장엄구등과 함께 다시 석탑에 봉안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썸네일 전북 마하연승가회, 베트남 초등학교 식수대 설치 전북 마하연승가회, 베트남 초등학교 식수대 설치 전북지역 태고종 스님들의 승가공동체인 전북 마하연 불교승가회(회장 승천. 정읍 일광사 주지)가 베트남의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해 식수대와 최고 사양의 정수기를 설치한다. 마하연 승가회 나눔봉사단 상임이사 진성스님(마이산 탑사 주지)은 1월 13일 베트남 호치민 구찌구 탄 텅호이 초등학교를 방문해 웬방썬 교장, 교사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정수기 설치와 식수대 공사 협약을 체결하고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르면 전북 마하연 승가회는 탄 텅호이 초등학교에 한국산 정수기 6대를 설치하고 10평 규모의 식수대를 건립하게 된다. 10평규모 식수대, 최고급 정수기 6대 설치 식수대는 현 탄 텅호이 초등학교 급식소와 교실 사이에 새로 건축하고 소요비용..
썸네일 정읍 일광사 정읍시청에 자비의 쌀 전달 정읍 일광사 정읍시청에 자비의 쌀 전달 정읍 일광사 (주지 승천)와 일광사 신도들이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비의 쌀을 전달했다. 승천스님과 일광사 연꽃신도봉사회원들은 1월 19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김생기 시장에게 자비의 쌀 1,000kg을 전달했다. 승천스님은 “장기간에 걸친 경기침체로 어려운 이웃들이 고충이 늘어난 것 같아 안타깝다” 며 “불자들의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설 명절을 지내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생기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온정 나눔에 앞장서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온정이 꽁꽁 얼어붙은 시장경제를 녹이고, 시민 모두가 훈훈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 일광사는 지난해에도 불자들과 함께 자비의 쌀을 정읍시청에 기탁..
썸네일 군산 성불사, 새해맞이 자비의 쌀 전달 군산 성불사, 새해맞이 자비의 쌀 전달군산 성불사(주지 종명)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비의 쌀을 전달했다.성불사 주지 종명스님과 신도들은 1월 18일 군산 경암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자비의 쌀 50포대를 전달했다. 종명스님은 “설을 앞두고 명절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 며 “충분하지 않지만 불자들의 정성으로 설 명절을 맞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성불사는 지난 1984년 창건한 이래 10여년동안 방생법회를 축소하고 년중 3~4차례 어려운 이웃들과 복지시설을 방문해 자비의 쌀, 생활필수품을 전달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