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고창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2024년 03월 01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목차

고창군 노인복지관이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창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선운사 복지재단(이사장 경우스님. 선운사 주지)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해봉스님)2024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215일 고창군 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에는 2024년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 2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장 인사말,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사업별 소개, 참가자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올해 총 6개 사업단으로 공익형 알콩달콩보육꿈나무, 선운문화행복 나눔공연단, 투게더위드 동행, 우리동네 행복마을가꾸기, 공공 및 복지시설어르신 행복드림, 학교주변 클린환경 사업을 운영하여 300명의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신규 사업으로 우리동네 행복마을가꾸기가 진행되며 낙후된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대상자들은 하루 3시간, 3회 이상, 10(30시간) 이상 활동하며 매월 29만원씩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고창군노인복지관 관장 해봉스님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편안한 인생에 도움이 되는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연륜과 지혜가 지역공동체와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부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