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일광사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정읍 일광사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2023년 02월 02일 by jeungam

    정읍 일광사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목차

정읍일광사-승천스님-정읍시민장학재단에-장학금-전달
정읍 일광사 승천스님이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정읍 일광사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정읍 일광사(주지 승천)가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정읍 일광사는 126일 계묘년 정초기도를 맞아 일광사주지 승천스님과 일광사 연꽃신도회 불자들이 모금한 장학금 200만원을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장학금 기탁식은 일광사의 정초기도를 맞아 일광사를 방문한 이학수 정읍시장에게 직접 전달됐으며 이날 마련한 장학금은 일광사 승천스님과 일광사 신도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됐다.

승천스님은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지역의 좋은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나눔을 하게 됐다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승천스님은 지난 1985년 일광사에 부임한 후 신도회를 활성화하고 교도소와 군부대, 복지단체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해외구호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마하연 승가회를 통해 베트남 초등학교 식수지원사업등을 펼쳐오고 있다.

또 부처님 오신 날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열고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특히, 재소자들의 교정교화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34년간 수용자 교정교화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73주년 교정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국민포장을 수상한 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