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종단 종교인 한몸평화 기원

Posted by 정암
2018.11.27 12:55 불교뉴스/신행 포교

5대종단 종교인 한몸평화 기원

5대종단 종교인 한몸평화 기원

전북지역 5대종단 종교인들이 모여 화해와 평화, 통일을 위해 이야기하는 하나의날 행사가 열렸다.

11월 10일 전주 고백교회당에서 열린 이 날 행사는 불교, 원불교, 천도교, 천주교, 개신교의 5대종단 종교인들이 11월 11일 하나의 날을 맞아 ‘통일 꽃 피네 한몸평화’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 마당을 펼쳤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원불교 성도종 교무, 천주교 박병준 신부, 천도교 김명국 선도사, 개신교 이현주 목사가 이야기 손님으로 참여했고 현진스님, 선덕 교임등 각 종교 지도자와 신도 100여명이 동참했다.

천주교 이병호 주교는 여는 말씀을 통해 “하나 되고자 하는 거대한 민족의 흐름은 막을 수 없다” 며 “종교인들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성스님은 “모든 사람은 종교와 인종을 초월해 모두 소중한 존재들이다” 며 “불교계에서도 차별없이 모두가 하나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 종교의 대표들의 한몸 평화 공동 기원식과 문화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탑밴드와 진성스님, 현진스님, 선덕 교임은 모든 종교를 존중하고 모두 하나되자는 의미를 담아 ‘광야에서’를 개사해 불러 큰 갈채를 받았다.

또 종교인 연합중창단은 ‘사랑으로’ 를 참석한 대중들과 함께 노래하며 이 땅의 평화를 기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