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부처님 되신날 대법회 봉행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부처님 되신날 대법회 봉행

2017년 01월 15일 by jeungam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부처님 되신날 대법회 봉행 목차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부처님 되신날 대법회 봉행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부처님 되신날 대법회 봉행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회장 선지)는 1월5일 대구시민체육관에서 부처님 되신날을 기념하는 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대법회에는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회장 선지스님과 팔공총림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 전 중앙종회의장 성문스님 등 지역 대덕스님과 각신도 신행단체 등 2천여명의 사부대중이 동참하여 성도의 의미를 되새겼다.

 

선지스님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 자신의 개혁이다” 며 “우리 저마다 가슴에서 자기가 자기 마음을 아는 계기로 우리 자신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향하여 전진하자“고 당부했다.

 

동화사 주지 효광스님은 “자비행의 실천으로 저마다의 청정한 본성을 회복해 나라는 소아에서 비릇되는 반복과 갈등을 극복하고 화합과 상생으로 고통받는 모든 어려운 이웃의 고난을 내 몸같이 함께 해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사부대중과 함께한 금강경독송으로 대중의 화합과 소통으로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하고 우수불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우수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강정규 대구불교사원주지연합회 신도회장은 “매년 성도절을 기념해 연합대법회를 봉행하는 것은 우리도 부처님 같이 될 수 있다는 보리심으로 용맹정진해야 된다는 의미이다”고 말했다.

 

본 행사후에는 ‘평양예술단’ 공연등으로 부처님께서 위 없는 큰 깨달음을 얻으신것을 축하했다. <손문철 현대불교신문 대구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