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탄약창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제 봉행

Posted by 정암
2015.05.21 23:38 지역불교/남원 순창 임실

임실 탄약창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제 봉행

부대곳곳 연등 장엄, 부대장병들의 무사고 안전 기원

 

전북 임실 제6탄약창 호국 장영사(창장 서민석 대령, 지도법사 이성강)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5월 14일 부대발전과 장병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축제와 장병 위문법회를 개최했다.

 

6탄약창 강당에서 열린 위문법회에는 남고사 주지 원혜스님과, 포교국장 지월스님, 주정기 전북포교사단장, 서민석 창장, 바라밀 합창단을 비롯한 지역불자들과 부대 지휘관들과 장병 500여명이 동참했다.

원혜스님은 법어에서 “나라를 지킨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군생활에 임해달라” 며 “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치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성강 지도법사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실천하는 불자들이 진정한 불자이다” 며 “군 생활을 통해 이웃과 사회에 헌신하고 봉사하며 맡은바 직무에 충실하는 군 생활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6탄약창 서민석 창장은 그동안 불자 장병들을 위해 헌신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은 남고사 주지 원혜스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법회에 앞서 장병들은 교리퀴즈대회와 독경대회, 장기자랑대회를 개최했다.

 

또 전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댄스그룹 ‘다이아몬즈’의 공연이 이어져 참석한 장병들을 위해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법회 후에는 불자장병들은 연등을 손에 들고 부대시설 곳곳을 돌며 부대의 무사고 안전을 기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임실 제6 탄약창 부처님 오신날 연등제 봉행법회에 앞서 장병들을 위한 위문공연이 펼쳐졌다

 

임실 탄약창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제 연등제에 동참한 6탄약창 장병들

 

임실 탄약창  연등제 봉행서민석 6탄약창장이 남고사 주지 원혜스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임실 탄약창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제 봉행남고사 주지 원혜스님과 서민석 6탄약창 창장을 비롯한 불자들과 장병들이 제등행렬을 하고 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