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금선암, 도법스님 초청법회 봉행

전주 금선암, 도법스님 초청법회 봉행

2014년 03월 11일 by jeungam

    전주 금선암, 도법스님 초청법회 봉행 목차

 

전주 금선암, 도법스님 초청법회 봉행

전주 금선암, 도법스님 초청법회 봉행

 

열린 생활불교를 실천하고 있는 전법도량 전주 금선암(주지 덕산스님)은 3월 10일 극락보전에서 화쟁코리아100일 순례단장 도법스님 초청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눈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요가족법회 불자들과 금선암 신행단체 임원, 일반시민 등 200여명이 동참해 도법스님의 법문을 경청했다.

 

도법스님은 법문을 통해 “종교의 존재이유는 모든 생명의 안락과 평화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하는가에서 찾을수 있다”고 전재하고 “오늘날 한국 불교는 그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해 불교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스님은 이어 “한국 불교의 위기는 외롭고 힘든 이들을 위한 역할을 해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며 “모든 생명들의 안락과 행복을 위한 불교의 환골탈퇴만이 불교의 미래를 기약할 수 있다”고 설했다.

 

자성과 쇄신결사본부 총괄부장의 소임을 맡고 있는 금선암 주지 덕산스님은 “ 불교의 변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중요한 시기에 금선암에서부터 결사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선암은 3월 3일부터 ‘화쟁코리아 100일 순례기간’동안 매일 극락보전에서 생명평화를 위한 릴레이 기도를 봉행하고 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