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청 정읍지회,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 개최

대불청 정읍지회,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 개최

2011년 05월 03일 by jeungam

    대불청 정읍지회,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 개최 목차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

대불청 정읍지회,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 개최

(사)대한불교청년회 정읍지회(회장 최인철)는 4월 30일 정읍 실내체육관에서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부처님이 오신 참뜻을 알고 부처님처럼 맑고 선한마음으로 이웃을 생각하며 자비롭게 더불어 살아갈수 있도록 하는데 주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정읍고등학교 학생들의 댄스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 이번 그리기 대회는 정읍지역의 여러스님들과 유성엽 국회의원, 김생기 정읍시장등이 참석해 대회에 참가한 300여명의 학생들을 격려했다.

최민철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의 우리사회는 지나친 이기심과 경쟁으로 인한 인간성 상실, 공동체 봉괴, 자연환경의 오염과 재앙으로 갖가지 갈등과 혼란,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해 있디”며 “정신적으로 괴로움에 빠져 있는 현실에 청소년들이 맑고 자비로운 마음을 통해 나누는 기쁨과 함께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격려했다.

대불청 정읍지회 지도법사 승천스님(일광사 주지)은 14년간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열성을 다해온 정읍지회 청년회원들을 치하하고 “오늘 자비나눔 그리기 대회를 통해 나만을 고집하는 아집으로부터 벗어나 열린 마음으로 혼탁한 이 사회에 등불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