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대참회문 동영상

108대참회문 동영상

2010년 09월 09일 by jeungam

    108대참회문 동영상 목차
 

 

이 동영상의 원본 출처는 BTN 불교 텔레비젼입니다 .
http://www.btn.co.kr/이곳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백팔 대참회문


시방 삼세 제불 보살님과 역대 조사님 들께

지극한 마음으로이 몸 다 던져 참회하고 발원합니다 .

지난 세월 지은 공덕이 적어 부처님 참된 진리 등지고

살아 왔음을 참회합니다 .

작은 인연이지만 오늘부터 크게 키워 참된 불자가 되고자

발심하여 불법승 삼보에 귀의 하 오며 정성으로 절을 올립니다 .

- 참 회 -

1. 지극한 마음으로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

2. 지극한 마음으로 부처님 법에 귀의합니다 .

3. 지극한 마음으로 승가에 귀의합니다 .

4. 나는 어디서 왔는가 , 어디로 갈 것인가를 생각하지 않고 살아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5. 나는 누구인가 , 참 나는 어디있는가를 망각한 채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6. 나의 몸을 소중하게 여기지 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7. 나의 진실한 마음을 저버리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8. 조상님의 은혜를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9.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0. 일가 친척들의 공덕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1. 배울 수있게 해 준 세상의 모든 인연들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2. 먹을 수있게 해 준 모든 인연들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3. 입을 수있게 해 준 모든 인연 공덕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4. 이 세상이 곳에 머물 수있게 해 준 모든 인연들의 귀중함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5. 내 이웃과 주위에있는 모든 인연들의 감사함을 잊고 살아 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16. 내가 저지른 모든 죄를 망각한 채 살아 온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17. 전생 , 금생 , 내생의 업보를 소멸하기 위해 지극한 마음으로 참회하며 절합니다 .

18. 성냄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월 19. 모진 말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0. 교만 함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1. 탐욕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2. 시기심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3. 분노 심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4. 인색 함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5. 원망하는 마음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6. 이간질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7. 비방 함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8. 무시 함으로 인해 악연이 된 인연들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29. 비겁한 생각과 말과 행동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0. 거짓말과 갖가지 위선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1. 남의 것을 훔치는 생각과 행동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2. 한갓 취미나 즐거움으로 다른 생명을 희생시키는 일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3. 오직 나만을 생각하는 것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4. 악연의 씨가되는 어리석은 생각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5. 어리석은 말로 상대방이 잘못되는 악연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6. 어리석은 행동으로 악연이 될 수있는 인연에게 참회하며 절합니다 .

37. 집착하는 마음과 말과 행동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8. 내 눈으로 본 것만 옳다고 생각한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39. 내 귀로들은 것만 옳다고 생각한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0. 내 코로 맡은 냄새만 옳다고 생각한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1 . 내 입으로 맛 본 것만 옳다고 생각한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2. 내 몸으로받은 느낌만 옳다고 생각한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3 . 내 생각만 옳다는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4. 삼생의 모든 인연들을 위해 지극한 마음으로 참회하며 절합니다 .

45. 내가 살고있는 지구를 생각하지 않은 것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6 . 세상의 공기를 더럽히며 살아 온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7 . 세상의 물을 더럽히며 살아 온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8 . 나만을 생각하여 하늘과 땅을 더럽히며 살아 온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49 . 나만을 생각하여 산과 바다를 더럽히며 살아 온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50. 나만을 생각하여 꽃과 나무를 함부로 자르는 어리석음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51 . 이 세상을 많고 적음으로 분별하며 살아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52 . 이 세상을 높고 낮음으로 분별하며 살아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53. 이 세상을 좋고 나쁨으로 분별하며 살아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54 . 이 세상을 옳고 그름으로 분별하며 살아온 죄를 참회하며 절합니다 .

55 . 병든 사람에 대한 자비심의 부족함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56 . 슬픈 사람에 대한 자비심의 부족함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57 . 가난한 사람에 대한 자비심의 부족함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58 . 고집스러운 사람에 대한 자비심의 부족함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59. 외로운 사람에 대한 자비심의 부족함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60. 죄를 지은 사람에 대한 자비심의 부족함을 참회하며 절합니다 .

 



- 감 사 -

61 . 부처님께 귀의하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50. 부처님의 법에 귀의하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3 . 승가에 귀의하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4 . 모든 생명은 하나로 연결되어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5 . 모든 생명은 소통과 교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6 . 모든 생명은 우주의 이치 속에서 살아간다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7 . 나와 남이 하나임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8 . 세상의 아름다움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69 . 생명들의 신비로움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0 . 새 소리의 맑음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1 . 바람 소리의 평화로움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2 . 시냇물 소리의 시원함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3 . 새싹들의 강인함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4 . 무지개의 황홀함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5 . 자연에 순응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6 . 자연이 생명 순환의 법칙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7. 자연이 우리들의 스승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8 . 가장 큰 축복이 자비심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79 . 가장 큰 재앙이 미움 , 원망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80 . 가장 큰 힘이 사랑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절합니다 .


- 발 원 -

81 . 항상 부처님의 품 안에서 살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2 . 항상 부처님의 법속에서 살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3 . 항상 스님의 가르침을 따르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4 . 부처님 . 저는 욕심을 내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5 . 부처님 . 저는 화내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6 . 부처님 . 저는 교만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7 . 부처님 . 저는시기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8 . 부처님 . 저는 모진 말을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89. 부처님 . 저는 거짓말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0 . 부처님 . 저는 남을 비방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1 . 부처님 . 저는 남을 무시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2 . 부처님 . 저는 남을 원망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3 . 부처님 . 저는 매사에 겸손하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4. 부처님 . 저는 매사에 최선을 다하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5 . 부처님 . 저는 매사에 정직하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6 . 부처님 . 저는 매사에 긍정적이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7. 부처님 . 저는 자비로운 마음으로 살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98 . 부처님 . 저는 맑고 밝은 마음 가지도록 발원하며 절합니다 .

99 . 부처님 . 저는 모든 생명이 평화롭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0. 부처님 . 저는이 세상에 전쟁이 없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1 . 부처님 . 저는이 세상에 가난이 없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2 . 부처님 . 저는이 세상에 질병이 없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3 . 부처님 . 저는 보살행을 실천하며 살아가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4 . 부처님 . 저는 반야 지혜가 자라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5 . 부처님 . 저는 수행하는 마음이 물러나지 않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6 . 부처님 . 저는 선지 식을 만날 수 있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7 . 부처님 . 저는이 세상에 부처님이 오시기를 발원하며 절합니다 .

108 . 부처님 . 오늘 지은이 인연 아낌없이 시방 법계에 회향하며 절합니다 .

대자대비하신 부처님이 시여 . 거듭 참회하고 발원 하옵니다 .

저의 어두운 마음에 보리의 종자 심어져

참된 불성이 나타날 수 있도록 자비심으로 거두어 주소서 .

시방 삼세 제불 보살님과 역대 선지 식 들께 진심으로 바라 오니

저의 참된 발원이 물러나지 않도록 지켜주 시옵소서 . 나무 석가 모니불
나무 석가 모니불
나무 시아 본사 석가 모니불

참회 관련글 108
108 대참회문
생명과 평화를위한 108 참회문


'불교자료실 > 불경듣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불정능엄신주(능엄주) 듣기 - 원행스님  (0) 2011.05.21
장엄염불 듣기  (0) 2011.05.11
관세음보살 보문품 듣기  (0) 2010.08.01
금강경 듣기  (2) 2010.05.31
화엄경약찬게 듣기  (0) 2009.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