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보디교육원 승려연수교육 개최한다

마하보디교육원 승려연수교육 개최한다

2024년 06월 15일 by jeungam

    마하보디교육원 승려연수교육 개최한다 목차

마하보디교육원 승려연수교육 개최한다

619일부터 23일 일정

정토마을 자재병원서 영적 돌봄 임상실습

 

()정토마을 마하보디교육원이 조계종 교육원 인증 승려연수 교육을 실시한다.

619일부터 21일까지 23일간 총 14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질 이번 승려연수교육은 영적돌봄 임상실습을 주제로 생사가 오가는 현장에서 스님들이 영적 돌봄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지식과 방법을 실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영적 돌봄 임상실습승려 연수교육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스님들에게는 실천 수행의 계기가 되고, 활동하는 영적 돌봄가 스님들에게는 점검과 확인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적 차원의 돌봄은 다양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의 정서적 안녕과 삶의 질 향상, 통증 완화를 포함한 신체적, 심리·정서적, 영적 안녕에 유익한 효과를 준다.

 

()정토마을 자재병원 의료진은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영적돌봄가 스님들이 배출되어 환우들에게 신체적인 문제와 더불어 불안과 우울, 무기력 같은 정서적 및 영적인 고통에서 헤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대한불교조계종 승려 연수대상 스님을 포함한 승려이며, 모집 정원은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숙식제공 15만 원이며 교육 이수 시 대한불교조계종 연수 점수 30점이 인정된다. <성낙두  현대불교신문 경남지사장>

https://www.hyunbu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4092

 

마하보디교육원 승려연수교육 개최한다 - 현대불교

(재)정토마을 마하보디교육원이 조계종 교육원 인증 승려연수 교육을 실시한다.6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 총 14시간의 교육이 이루어질 이번 승려연수교육은 ‘영적돌봄 임상실습’을 주

www.hyunbu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