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보종찰 해인사 제29대 주지 혜일스님 고불법회 봉행

법보종찰 해인사 제29대 주지 혜일스님 고불법회 봉행

2023년 04월 04일 by jeungam

    법보종찰 해인사 제29대 주지 혜일스님 고불법회 봉행 목차

법보종찰 해인사 제29대 주지 혜일스님 고불법회 봉행

윤석열 대통령, 축하 난 전달

 

법보종찰 해인사 제 29대 주지 혜일스님의 주지 취임을 부처님께 고하는고불식이 열렸다.

해인사(주지 혜일)327일 해인사 대적광전에서 해인사 방장 원각스님, 전계사 무관스님을 비롯한 산내 대중스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불식을 봉행했다.

 

법보종찰 해인사 29대 주지로 취임한 혜일스님은 부처님전에 헌향, 헌화, 헌다하며 주지 취임을 부처님께 고했다.

혜일스님은 고불문에서 천년 도량인 해인사와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기 위해 수행, 교육, 화합, 포교와 전법의 도량으로 넓은 바다 위를 흔들림 없이 나아가도록 정진하겠다며 총림대중이 화합하고 수행력을 향상하여 부처님의 미래를 깨닫고 중생교화와 수행자의 증진이 원만 성취 회향하여 우리 사는 사회가 불국토를 환히 밝히시고 세상의 모든 생명이 편안하고 평화로울 수 있게 되기를 불보살님께 기원했다.

해인사 주지-혜일스님
해인사 주지 혜일스님이 고불문을 낭독하고 있다

방장 원각스님, ‘총림 발전을 위해 다함께 정진하자 당부

 

해인총림 방장 벽산 원각대종사는 치사를 통해 혜일스님은 조계종 교육원장을 역임하는 등 종단행정에 밝은 능력있는 스님으로 해인사의 어려운 점을 잘 극복하고 해결하고 총림을 발전시키리라 믿는다사부 대중들도 화합해서 산중이 안정이 되고 총림이 발전될 수 있도록 서로 힘을 합쳐 정진을 잘 하도록 하자고 주지취임을 축하했다.

 

이어 윤석렬 대통령의 축난을 대통령실 이창진 시민사회수석실 선임행정관이 혜일스님에게 전달했다. 해인사 산내 비구암자 대표 길상암 감원스님과 산내 비구니 암자 대표 금선암 감원스님, 해인총림 율학승가대학원장 스님, 승가대 학장스님, 율원 입승스님, 해인사 신도대표, 해인사 종무원 대표, 해인사 교역직을 대표해 총무국장 스님 등이 혜일스님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며 취임을 축하했다.

 

혜일스님 ‘화합으로 원융살림 이뤄낼 것’

 

혜일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해인사가 안정되고 화합될 수 있도록 방장스님을 잘 모시고 대중스님들을 존중하며 그 과정을 통해 화합을 이루어낼 수 있는 원융살림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쉽지 않은 숙제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루는 성취가 가장 빛나는 것처럼 해인사도 어려운 시절을 지혜롭게 극복해 나간다면 해인사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해인사의 종무를 이끌어갈 교역직 소임은 총무국장 학암스님, 도감 향록스님, 교무국장 진각스님, 재무국장 홍원스님, 사회국장 무진스님, 호법국장 수미스님, 홍보국장 진일스님, 원주 종화스님, 회계국장 보행스님, 복지국장 석문스님이 임명됐다. <성낙두 현대불교신문 경남지사장>

해인총림-해인사주지-고불식

 

 

 

 

해인사 고려팔만대장경의 날 기념행사 봉행

해인사 고려팔만대장경의 날 기념행사 봉행 법보종찰 해인사(주지 혜일)가 팔만대장경에 담겨있는 소중한 뜻과 조성과정에 깃들어 있는 선조들의 정성을 기리기 위한 ‘해인사 고려팔만대장경

bud1080.tistory.com

 

해인사, 해인총림 금강계단 전등율맥 전수 법회 봉행

해인사, 해인총림 금강계단 전등율맥 전수 법회 봉행 해인총림 율주 지엄경성대율사 전등율맥 전수 전계제자 스님들, “차라리 목숨을 버릴지언정 물러나지 않겠다” 서원 법보종찰 해인사(주

bud108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