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2024년 11월 22일 by jeungam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목차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1031일 이용자 작품발표회도 개최

 

조계종 24교구 선운사 복지재단(대표이사 경우스님)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관장 해봉스님)이 개관 17주년을 맞아 개관기념해사를 개최했다.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은 1031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개관 17주년을 맞아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17회 개관기념 복운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랑과 즐거움이 있는 다시 찾고 싶은 복지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법인 대한불교조계종 선운사복지재단 대표이사 경우스님, 심덕섭 고창군수와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어르신 및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고고장구팀의 흥겨운 무대가 식전공연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에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인사말, 축사, 시니어모델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은 선운사복지재단 공로상에 강정형(직원), 이소윤(직원)이 수상했다. 고창군수 공로상에는 정금자(아산면, 복지관 이용자), 진영종(공음면, 복지관 이용자) 고창군의장 공로상에 유경수(강사, 사물놀이), 이경희(강사, 밸리댄스)가 수상했다.

 

2부 행사는 선운밴드, 생활체조, 우클렐레, 한국무용 등 복지관 이용자의 열정를 마음껏 선보이는 작품발표회가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기부식품나눔행사(고창푸드마켓, 선운기초푸드뱅크), 건강지킴이 홍보관 및 응급부스(고창보건소), 교통안전홍보관(고창경찰서), 서금요법(고창군자원봉사센터), 차봉사(고창군 을묘회/백로다회), 원예체험(()잇다)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관장 해봉스님은 개관기념 복운축제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인생이 되시길 발원한다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들이 되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대행사 중 경로당활성화사업 체험 부스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잇다와 협력하여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심원면 정동경로당, 무장면 신월경로당에 진행했으며 체험행사 진행과 원예작품을 전시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여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https://www.hyunbu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16207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 개관 17주년 복운축제 개최 - 현대불교

조계종 24교구 선운사 복지재단(대표이사 경우스님)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관장 해봉스님)이 개관 17주년을 맞아 개관기념해사를 개최했다.고창군종합노인복지관은 10월 31

www.hyunbu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