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사 주지 후보에 화평스님선출

금산사 주지 후보에 화평스님선출

2024년 05월 10일 by jeungam

    금산사 주지 후보에 화평스님선출 목차

금산사 주지 후보에 화평스님선출

430일 산중총회서 선출

단일화 전통은 계속이어져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본사 금산사 주지후보에 화평스님이 선출됐다.

금산사 선거관리위원회는 430일 금산사 처영기념관에서 열린 금산사 주지후보 추천을 위한 산중총회에서 단독입후보한 화평스님을 선출했다. 이에 따라 금산사의 오랜 단일화 전통은 계속 이어지게 됐다.

 

금산사 주지후보에 선출된 화평스님

조계종 산중총회법에 따르면 본사주지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에 단독 입후보할 경우 투표 절차 없이 개회와 함께 당선을 확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화평스님은 조계종 중앙선거관리원회(위원장 태성 스님) 혜민스님으로부터 당선증을 받았다.

조계종 17교구를 이끌어갈 주지후보에 추천된 화평스님은 당선의  기쁨보다 전북불교발전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은사이신 태공당 월주대종사의 유지인 깨달음의  사회화 운동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평스님은 이어 금산사 사부대중의 뜻을 받들고 약속한 정책을 실행하면서 교구의 화합과 발전, 나아가 전북불교와 한국불교의 지원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사회와 소통하고 대중과 화합하는 승가공동체 구현을 위해 교구 공영제를 시행해 신뢰받는 전북불교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화평스님의 임기는 오는 617일부터이다.

금산사 산중총회 모습

화평스님은 월주스님을 은사로 출가해 1988년 월주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1993년 일타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17교구 금산사 교무국장등 주요소임을 맡아왔다. 익산 심곡사 주지, 지구촌공생회 사무처장, 광진노인종합복지관장16·17·18대 중앙종회의원을 3연임했다현재 전주 서고사 주지, 조계종 환경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조동제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