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산사, 출가열반기도 회향 및 미륵십선 천일기도 입재

김제 금산사, 출가열반기도 회향 및 미륵십선 천일기도 입재

2023년 03월 16일 by jeungam

    김제 금산사, 출가열반기도 회향 및 미륵십선 천일기도 입재 목차

김제-금산사- 출가열반재일 회향

김제 금산사(주지 일원)36일 출가열반주간 특별정진 회향법회와 미륵십선 천일기도 입재법회를 봉행했다.

금산사는 36일 석가모니 부처님 열반재일을 맞아 금산사 방등계단에서 열반재일 특별법회를 봉행했다.

금산사 주지 일원스님, 금선암 주지 덕산스님, 보현사주지 응묵스님, 대전 죽림정사 주지 청암스님, 금산사 재무국장 제환스님을 비롯한 금산사 대중스님들과 불자들이 동참한 이날 법회는 금산사 방등계단에서 공양을 올리고 탑돌이를 하며 석가모니 부처님의 출가의미와 열반의미를 되새겼다.

금산사 방등계단서 열반재일 특별법회 봉행

일원스님은 오늘은 석가모니부처님께서 열반하신 열반재일이다.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방등계단에서 그동안 출가열반주간의 특별정진 회향법회를 봉행 하게됐다해마다 열반재일이면 이곳에서 탑돌이를 하며 부처님의 출가에서 열반까지 생애를 돌아보는 계기를 바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제-금산사-미륵십선-천일기도-입재

열반재일 법회후에는 금산사 미륵전에서 세계평화와 기후위기 해소를 위한 미륵성지 천일기도입재식을 봉행했다.

5월1일 미륵강탄제, 미륵십선계 수계법회 예정

금산사 조실 도영스님은 법문을 통해 요즘 세계는 전쟁과 지진, 살인, 방화 등 의 뉴스가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고 환경파괴와 기후위기가 전 인류의 화두가 되고 있다금산사 조실로서 세계평화, 국태민안이 간절하여 오늘 미륵성지 천일기도 입재를 하게됐다.”고 말했다.

스님은 이어 금산사에 미륵부처님을 처음 모신 51일에는 미륵강탄재를 올리고 미륵십선계 수계법회를 할 예정이다미륵 십선운동을 통해 세상을 맑고 깨끗하게 정화할수 있도록 세계평화와 기후위기 극복에 노력해주시 바란다당부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