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착한벗들 이주민 지원 식료품 꾸러미 나눔

(사)착한벗들 이주민 지원 식료품 꾸러미 나눔

2022년 11월 25일 by jeungam

    (사)착한벗들 이주민 지원 식료품 꾸러미 나눔 목차

 

()착한벗들 이주민 지원 식료품 꾸러미 나눔

한국사회 정착위한 50세대 지원

()착한벗들(이사장 회일스님)()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이주민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정착을위해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1113()착한벗들 사무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참좋은 우리절 석연스님이 지원이 필요한 50세대의 이주민가정에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식료품 꾸러미는 단순한 꾸러미 지원을 넘어 도내 정착을 시작한 결혼이주여성, 유학생, 외국인노동자 등 낯선 환경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주민들에게 앞서 거주중인 이주민들의 경험과 지역정보 공유 등 공동체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식료품꾸러미에는 , 계란, 양파, 애호박, 미역 등 9종의 식료품이 담겼다.

도내 이주민으로 구성된 전북이주민자원봉사단 20여명이 휴일도 반납하고 착한벗들 사무실에서 꾸러미를 만들었다.

()착한벗들과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전라북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자원봉사 협력활동으로 앞으로 전라북도 도민의 일원으로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지역사회봉사와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함께 힘쓰게 된다.

사단법인 착한벗들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 구현을 목표로 이주민의 권익보호 및 정착을 위한 교육, 상담, 통역, 번역, 문화체험 지원을 통해 이주민의 벗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주여성과 다문화 자녀 등으로 구성된 전북이주민자원봉사단도 운영하고 있다.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박오상 센터장은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들도 우리의 이웃이고 이미 지역 공동체로 함께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 재능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 및 참여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착한벗들 주춘매 센터장은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도민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사)착한벗들, 재한 베트남인의 한국사회정착위한 간담회 개최

 

사)착한벗들, 재한 베트남인의 한국사회정착위한 간담회 개최

사)착한벗들, 재한 베트남인의 한국사회정착위한 간담회 개최 사)착한벗들(이사장 회일. 참좋은우리절 주지)이 전북도내 거주하고 있는 재한베트남주민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간담회

bud1080.tistory.com

참좋은우리절, 베트남 효법회 봉행

 

참좋은우리절, 베트남 효법회 봉행

참좋은우리절, 베트남 효법회 봉행 8월 18일, 한국거주 베트남 불자 동참 전주 참좋은 우리절이 백중을 맞아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 불자들을 위해 효법회를 마련했다. 8월 19일 전주 참좋

bud108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