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 ․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

고창군노인복지관 ․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

2017년 05월 19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관 ․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 목차

고창군노인복지관 ․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

고창군노인복지관 ․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 찾아가는 의료봉사 진행

5월 16~17일 지역주민 120여명 진료

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이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을 초청해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펼쳤다.

서울 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은 5월 16~17일 이틀간 고창군 노인복지관에서 주민 120여 명에게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펼쳤다.

고창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고창노인복지관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진료 시 예진 및 진찰을 통해 개인별 필요항목 검사 후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방사선검사, 소변검사 등 다양한 검사가 진행됐으며 진료 후에는 기념품도 제공되었다.

진료결과 이상소견이 발견 된 어르신들은 인근병원에 진료를 의뢰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중증 질환 등에 대해서는 진료비 지원사업도 연계하고 있다.

고창군노인복지관장 대원스님은 “고창군은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한 부모 가정, 장애인이 많이 있다” 며 “저소득 노인의 건강증진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무료진료를 요청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은 95년 6월부터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된 지역 사회의 각계각층에 의료 혜택을 제공하였다. 특수 제작된 버스를 이용해 지난 20년간 약 20만명에게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였으며, 현재도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