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줍은 새 출발, 행복하게 사세요!”

“수줍은 새 출발, 행복하게 사세요!”

2011년 05월 03일 by jeungam

    “수줍은 새 출발, 행복하게 사세요!” 목차

전통혼례 김제 다문화가족

 

“수줍은 새 출발, 행복하게 사세요!”
김제시, 다문화 가정을 위한 전통혼례식

 

김제시와 김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김제시 부량면 소재 벽골제 내에 있는 명인학당에서 가족, 친지, 하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혼례방식으로 다문화가정 3쌍을 위한 합동결혼식을 가졌습니다.

 

그동안 혼인신고를 하고 함께 부부생활을 하면서도 형편이 여의치 못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김제시에서 전통혼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제시 옥산동 양종인․도티투엉(베트남) 부부, 금구면 금구리 이훈관․라이속메잉(캄보디아) 부부, 제월동 박영덕․아나벨레데레온(필리핀) 부부는 혼례선언, 내빈소개, 축사에 이어 학성강당 청곡 김종회 선생의 집례로 전안례, 교배례, 합근례, 신랑 신부 맞절, 축하공연, 사진촬영, 폐백 등의 전통혼례 방식으로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습니다.

 

이날 전통혼례로 베트남 출신 신부를 맞아들인 신랑 양종인씨는 “나이가 들어 결혼한 만큼 사랑스런 신부를 위해 한국에서 멋진 결혼식을 올려주고 싶었는데 이제야 마음의 짐을 덜게 되었다면 도움을 주신 여러분의 바람대로 누구보다 행복하게 잘 살겠다”며 포부와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김제 다문화가족 전통혼례

 

현재 김제시 관내에는 다문화가정 540여 세대가 살고 있으며 김제시는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해마다 한국어교육, 가정방문 교육, 일자리지원사업, 전통혼례올려주기 등 다양한 지원으로 다문화가족의 조기정착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날 혼례에 참석한 이건식 김제시장도 아직은 언어와 생활습관 등 모든 것이 낯선 만큼 이해와 사랑으로 감싸는 지혜를 발휘하여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달라며 축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