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에 여름김치 전달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에 여름김치 전달

2025년 07월 30일 by jeungam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에 여름김치 전달 목차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이 7월 29일, 관내에 거주하는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 10명에게 여름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성 가득한 김치를 전달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에 여름김치 전달

무더위 속 입맛 살리는 열무·나박김치로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729, 관내에 거주하는 95세 이상 장수 어르신 10명에게 여름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성 가득한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복지관의 특화 프로그램인 용인장수클럽의 일환으로, 장수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 유지를 위한 계절별 맞춤형 물품 제공과 안부 확인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복지관은 무더운 날씨로 식욕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를 고려해, 열무김치 5kg과 나박김치 1kg을 준비해 전달했다. 시원하고 아삭한 여름김치는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는 동시에 균형 잡힌 식사 유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더워서 밥맛이 없었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치를 주니 감사하다잘 먹고 힘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기태 관장은 장수클럽은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실천하는 대표 복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령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은 매월 장수 어르신들에게 생활용품 및 계절 특화 물품을 제공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서의 노인복지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