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화엄불교대학 제34기 입학식

전주 화엄불교대학 제34기 입학식

2022년 04월 29일 by jeungam

    전주 화엄불교대학 제34기 입학식 목차

전주-화엄불교대학-입학식1

전주 화엄불교대학 제34기 입학식

학장 일원스님, ‘불교를 공부하면 할수록 인생이 즐겁고 행복해진다

신입생 31명 입학

조계종 17교구 본사 금산사가 운영하고 있는 전주의 대표적인 불자 교육기관인 화엄불교대학이 입학식을 가졌다.

421일 전북불교회관 큰법당에서 열린 이날 입학식은 학장 일원스님(금산사 주지), 제환스님, 효진스님, 우림스님, 공해스님, 여찬스님, 하유호 108산사 순례단장, 안준아 화엄불교대학 총동문회장, 김용수 포교사단 전북지역단장과 신입생들이 참석했다.

일원스님은 입학식사를 통해 불교를 공부하면 할수록 인생이 즐겁고 행복해진다불교를 좀더 쉽게 이해하고 여러 신행활동을 통해서 졸업할 때 쯤이면 정신적 완성도와 잠재적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주-화엄-불교대학-입학식2

남궁선 17교구 신도회장은 하유호 108산사 순례단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화엄불교대학은 지역의 전법과 포교, 교육을 도맡아온 근본도량이다화엄불교대학이 시대에 앞서가는 리더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 주겠다:고 말했다.

안준아 화엄불교대학 동문회장은 축사에서 화엄불교대학에서 열심히 정진하여 부처님의 크나큰 미소를 언제나 가슴에 담고 이웃과 사회에 헌신 봉사하는 불자로서 화엄불교대학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화엄불교대학은 1년간의 과정동안 학장 일원스님, 전북불교회관 총무국장 우림스님, 흥복사 주지 공해스님, 특강 묘주스님, 여찬스님, 남궁선 박사, 김정희 원광대 교수, 조주현 교수, 소현숙 교수, 이미종 교수, 이영배 학생처장 등의 강의가 이어진다.<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전주-화엄-불교대학-입학식에서 선서를 하는 신입생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