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어린이·청소년 불교 여름수련회 일정

2019 어린이·청소년 불교 여름수련회 일정

2019년 07월 05일 by jeungam

    2019 어린이·청소년 불교 여름수련회 일정 목차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 불교학교가 전국의 주요사찰에서 열린다.

유명산에 자리잡고 있는 전통사찰은 물론 도심의 사찰에서도 어린이들이 무더위를 피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사찰의 여름 어린이 청소년 여름수련회를 소개한다.

각 사찰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는데 물놀이는 물론 불교문화체험, 명상체험, 숲길걷기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양산 통도사(주지 현문)도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6~28일 초등부를 대상으로 여름수련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템플스테이 동안 통도사는 천혜의 자연 경관 속에 어린이를 위한 쉼터를 제공한다.

서울 비로자나국제선원 -제13회 여름캠프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제13회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2박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는 어린이명상부터, 영어게임, 숲속 놀이와 곤충탐험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 범어사 - 영어야 놀자

스님과 함께하는 ‘영어야 놀자’ 템플스테이를 8월 2일~4일 여름 방학을 맞아 진행한다. 외국인 스님과 청소년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영어야 놀자’는 초등학교 3학년~6학년 까지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영어로 배우는 사찰예절, 프리토킹 및 게임, 미니 올림픽, 물총놀이 등이다.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부산 범어사- 청소년 단기출가

여름특별프로그램으로 중·고등부를 위해 ‘청소년 단기출가’를 8월 9일~11일 동안 개최한다. 단기출가는 108배, 새벽예불 및 명상, 금정산 산행, 공동체 놀이 등이 진행된다.

부산 홍법사 - ‘마술사와 함께하는 썸머캠프’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술사와 함께하는 썸머캠프’를 8월 2일~4일 진행한다.

또 청소년을 위해선 ‘싱잉볼 명상과 크리스탈 만다라로 만나는 힐링캠프’를 7월 20일~21일 개최한다.

강화 전등사(주지 승석)의 경우 삼랑성 숲속에서 아이들이 마음명상을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즐거운 물놀이와 사찰의 법당을 화려하게 장엄하듯 단청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예쁜 목어필통 만들기, 차담 및 발우공양 등 다양한 불교문화 경험과 사진참선 등 독특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전등사 신도 자녀의 경우 20% 할인 혜택도 있다.

한마음선원 - 어린이 청소년 여름수련회

 전국지원에서 어린이 청소년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어린이회, 학생회, 청년회 등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여름수련회는 청소년들이 마음수행에 대해 익힐 수 있는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