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중학교 인성교육 캠프 개최

금산 중학교 인성교육 캠프 개최

2017년 06월 25일 by jeungam

    금산 중학교 인성교육 캠프 개최 목차

금산 중학교 인셩교육 캠프 개최

금산 중학교 인성교육 캠프 개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금산중학교(교장 조영석)가 금산사에서 인성교육 캠프를 겸한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금산사 템플스테이 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금산중학교 인성교육 캠프는 6월 16일과 17일 1박2일의 일정으로 학생 35명과 교사 10명이 동참했다.

인성교육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찰예절과 스토리텔링을 통한 금산사의 역사와 문화재에 대해 공부하고 나눔과 배려를 통한 타인과의 관계설정을 정립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지 성우스님과의 대화 시간에는 스님으로부터 청소년기의 진로와 인생의 미래에 대한 법문과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사례중심의 상담활동을 개최했다.

모악산 숲속 걷기명상과 술래잡기 놀이를 통한 장애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조영석 교장선생님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금산중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과 애교심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불교의 대표적인 ‘효’경전인 「부모은중경」을 통해 효를 바로 보게 하고 자신을 귀하고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시켜 자살 및 범죄예방에 대비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금산사 템플스테이 지도법사 무정스님은 “금산사 템플스테이는 보다 색다르면서 현대인들이 위안과 쉼을 통해 새로운 생활의 활력을 얻도록 할 것이다”며 금산사 템플스테이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의지를 내비췄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금산 중학교 인셩교육 캠프 개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