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산중학교,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김제 금산중학교,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2015년 07월 14일 by jeungam

    김제 금산중학교,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목차

김제 금산중학교,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금산사 템플스테이 수련원에서 1박2일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교장 조영석)가 7월 9일부터 10일까지 금산사 템플스테이 수련원에서 인성교육과 리더십 그리고 금연캠프를 열었다.

 

  전북지역의 유일한 종립학교인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교장 조영석)가 인성교육과 리더십 그리고 금연캠프를 열었다.

 

7월 9일부터 1박2일의 일정으로 김제 금산사 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62명의 학생이 참가해 조영석 교장선생님의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강연과 학교장과의 즉문즉답, 문화재 탐구, 초청강연, 사찰문화체험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템플스테이 지도법사인 진선스님과 함께 참선과 명상 전통적 예절교육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지난 시간을 회상하며 마음을 닦는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금산사 경내의 국보와 보물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우리문화재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다.

 

모둠별로 연꽃 작품 만들기와 전통예절의 일환으로 부모님과 웃어른 그리고 친구들과 나눔과 이해 배려를 바탕으로 한 실천운동으로 108배를 체험하였다.

 

김제 보건소 강영석 선생님을 초청하여 ‘건강한 청소년기를 위한 생활이야기’를 주제로한 강연과 최근 유행했던 메르스 예방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삶의 태도에 대한 강연, 이원일 금산사 사무국장의 어린시절 꿈이야기를 통한 학생들의 꿈을 재조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금산중학교는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학술과 인격 연마를 건학이념으로 설립된 전라북도 유일의 불교 종립학교로서 전라북도교육청 선정 혁신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관련글 :

종립 금산중고,이경옥 전 안행부 차관 초청 명사특강 개최

종립 금산중학교 축구부, 전국 재패

김제 금산중학교 축구부 창단

 

 

김제 금산중학교&#44;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김제 금산중학교&#44;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김제 금산중학교&#44;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금산사 진선스님으로부터 사찰문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