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통한 마음나눔’

‘음식을 통한 마음나눔’

2013년 04월 18일 by jeungam

    ‘음식을 통한 마음나눔’ 목차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음식강좌 개설

‘음식을 통한 마음나눔’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음식강좌 개설

 

동남아출신 이주여성들을 위한 우리나라 전통음식 강좌가 개설돼 이주 여성들도 우리 전통음식 조리법을 익히면서 우리 음식에 대한 문화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사)착한벗들(이사장 회일. 참좋은우리절 주지)은 4월 9일 ‘마음나눔 생활요리 자연음식’ 강좌의 개강식을 개최하고 10주간에 걸쳐 전주 전통음식과 자연음식을 이주여성들에게 전수한다.

 

이번 강좌는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캄보디아 등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된장찌개, 갈비찜등 실생활에서 즐겨먹는 생활요리 중심으로 사찰음식을 포함한 자연웰빙음식도 함께 교육할 예정이다.



첫번째 강의에서는 서로 다른 식재료들이 각각의 특성을 살려 새로운 맛을 내는 전주 비빔밥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편견없이 어울리는 따뜻한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도 함께 배웠다.

 

회일스님은 “음식을 만드는 기능적인 측면만을 알려주는데 그치지 않고 음식에 깃든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결혼이주여성들이 음식을 활용한 행복나눔실천단 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10주간의 교육을 마친 이주여성들은 6월부터는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초청하여 평가회를 겸한 음식대접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 전주에서 열리는 “전주비빔밥축제”에 참여하여 퓨전비빔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자연음식문화원과 국제요리학원, 지역 다문화가족 지원센타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그동안의 교양위주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결혼이주여성들이 음식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이들의 사회활동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 문의 : ☎063)236-0602. 다음카페 착한벗들 cafe.daum.net/goodnan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