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강진 봉축행사 일정

순천, 강진 봉축행사 일정

2013년 04월 12일 by jeungam

    순천, 강진 봉축행사 일정 목차

순천, 강진 봉축행사 일정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는 순천은 다양한 봉축행사와 불교계 잔치가 벌어진다.

 

순천불교사암연합회(회장 범일)는 4월 27일~28일 양일간 순천 조례 호수공원에서 ‘제7회 순천 등축제’를 개최한다. 4월 20일 순천역 로타리에서 점등탑을 시작으로 봉축일정이 시작되며, 5월 6일은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법륜스님 희망세상 만들기’, 6월 23일은 혜민스님의 ‘힐링콘서트’ 등도 진행한다.

 

순천 조례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제7회 순천 등축제에는 먼저 4월 27일에 유치원, 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어린이 백일장·사생대회가 펼쳐지고, 이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댄스, 노래, 악기 경연대회인 B-POP 축제가 개최된다.

 

시민들이 산책을 하는 야간 강변에는 불교영화가 상영되어, 부처님 오신날의 의미를 시민들에게 전하는 역할을 한다.

 

28일에는 조례 호수공원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행사의 백미인 불교문화예술제가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는 봉축법요식에 이어, 점등식, 대동놀이 한마당(서울 연등축제 진행팀), 탑돌이, 평화기원 풍등 및 빛 풍선 날리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비빔밥 2013그릇 무차만발공양, 불교문화 경연대회가 행사장에서 열린다.

 

청자의 고장 강진도 5월 12일 강진아트홀에서 봉축법요식을 갖고 제등행진 등 봉축행사를 개최한다.

 

강진불교사암연합회장 혜종스님(용문사 주지)은 “작은 군에서 봉축행사를 하는 것은 쉽지 않으나,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불자들의 작은 힘을 모아야 할 때인 것 같다”며, “봉축행사가 불교만의 행사가 아닌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