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내원정사, 중부소방서와 템플스테이 MOU 체결

부산 내원정사, 중부소방서와 템플스테이 MOU 체결

2023년 03월 04일 by jeungam

    부산 내원정사, 중부소방서와 템플스테이 MOU 체결 목차

부산 내원정사, 중부소방서와 템플스테이 MOU 체결

부산 내원정사와 중부소방서가 직원들의 심신건강 회복 및 힐링을 위해 템플스테이(산사체험)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32일 체결한 업무협약은 월 1회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연속에서 걷기명상, 숲 치료, 소원 만들기 등의 체험을 통해 지친 일상생활을 벗어나 자신을 치유하며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직원 심신건강 회복 위해 정신건강 회복위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내원정사 템플스테이는 대나무숲길 등의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소방공무원들이 업무 특성상 항상 갖고 있는 긴장감을 완화하고 심신의 정화를 통해 업무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 중부소방서는 직원들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심신건강 회복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정영덕 중부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은 업무특성상 항상 긴장감을 갖고 있으므로 템플스테이를 경험하며 긴장감을 완화하고 심신의 정화를 통해 업무의 활력을 불어넣고,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번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건강관리와 업무효율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부산 중부소방서는 직원들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