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응공조계종 연수교육개최

대한불교응공조계종 연수교육개최

2017년 06월 26일 by jeungam

    대한불교응공조계종 연수교육개최 목차

대한불교응공조계종 연수교육개최

대한불교응공조계종 연수교육개최

대힌불교응공조계종(종정 법운) 총무원은 6월 20~21일 평산 아카데미 연수원 본관 리더스홀에서 응공조계종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응공조계종 종정 법운(동명사)과 원로의장 안평사 주지 동암 스님, 원로의원 홍원 스님, 수덕 스님, 총무부장 육지장사 여여 스님, 교육부장 화엄정사 해운 스님 등 50여 회원 대중 스님이 참석했다

 

종정 법운 스님은 “수행의 기초는 무엇을 해보겠다는 그 자체가 행으로 실천할 때 가능하다” 며 “동참 종도 스님들은 주인공임을 알아 슬기로운 사람으로 스스로 깨달음의 주체가 되어 경계에 휘둘리지 말고,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주인으로 자신을 밝혀, 환희가 넘치는 진리의 세계인 근본 그 자리를 용맹심으로 목숨 걸고 찾아야만 주인이 되는 길일 것이다.”고 당부했다.

 

원로의장 동암 스님은 “종도들의 첫 연수교육 성원에 감사하고 기쁘다며, 힘을 모아 더욱 발전할 것을 기대하며, 서로가 정을 나누고 친목을 도모하여 보람차고 뜻 깊은 만남의 연수교육장이 되어 응공조계종 앞날의 무궁한 발전을 부처님 전에 기원한다”고 말했다.

 

연수교육식순은 교육부장 해운 스님의 ‘초발심자경문’강의와 교육부장 해운의 기초교리 강좌와 용운사 종명 스님의 특강과 범음범패(사물,49재, 다비, 점안, 예수제)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손문철 현대불교신문 대구지사장>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