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불교연합회장 연광스님 재임

광주불교연합회장 연광스님 재임

2015년 11월 20일 by jeungam

    광주불교연합회장 연광스님 재임 목차

 

광주불교연합회-정기총회-연광스님-재임

광주전남지역 대표불교단체. 광주불교연합회장 연광스님 당선

광주불교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증심사 주지 연광스님이 광주불교연합회 제2대 회장에 연임을 했다.

광주불교연합회는 지난 13일 제3차 정기총회를 갖고 전체 회원사찰 75곳 가운데 선거유권사찰 53곳 사찰 중 43개(참석 32, 서면위임 10) 사찰 대표가 참석해 만장일치로 제2대 회장 당선을 결의했다.

총회는 이어 수석부회장에 보응스님(세심정사 주지), 명신스님(연화사 주지)을, 감사에 원묵스님(선덕사 주지), 보혜스님(비전사 주지)를 선출했다.

연광스님은 당선 인사를 통해 “승가의 화합이 최고의 포교이다. 화합을 통해 광주불교 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스님은 “광주불교가 많은 대중들의 노력으로 전국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불교인구가 늘어났다는 갤럽조사 결과를 보더라도, 앞으로 전통불교문화의 보급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불교 대표단체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는 제2대 회장단 선거 외에도 정관일부 개정, 선거관리규정 및 특별위원회운영규정 등을 제정했다.

1년간 광주지역 활동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광주불교연합회의 정착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보응스님과 2014·2015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준비를 한 봉축기획단장 시각스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봉사부분에 한마음선원 광주지원(지원장 혜월), 포교사단 광주전남지역단(단장 김정연), 광주불교산우회(회장 오정의), 조선대 박준희 교수, 최현기(전통등 전시회), 문금자 불자 등에 감사장을 전했다.

또한 ‘2015활동보고서’를 발간하고, 기구현황, 연간사업, 부설기관 운영현황, 발행잡지, 대외협력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2015년 결산 및 2016년 예산을 결의했다.

2015활동보고서에는 연합행사인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와 성도재일 연합법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부설기관인 빛고을나눔나무의 ‘네팔지진돕기 9200만원 지원, 불교실무자를 위한 불교모연아카데미, 자비나눔기금 전달, 쌀·연탄 나누기’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를 담았다. 특히 올 해 광주에서 개최된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지원활동과 단체 홈페이지・로고 제정, 봉축공모사업, 전통등(燈) 만들기 보급사업에 대한 내용도 포함했다.

행사는 로터스합창단의 축하공연과 1년간 광주불교연합회의 활동을 영상으로 담은 연혁보고, 불교의례, 시상식, 인사말, 총회가 열렸다.<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

 

광주불교연합회-정기총회-
광주불교연합회 정기총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