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 우리절 하계 수행프로그램 마련

참좋은 우리절 하계 수행프로그램 마련

2013년 07월 15일 by jeungam

    참좋은 우리절 하계 수행프로그램 마련 목차

참좋은 우리절 하계 수행프로그램 마련

 

전주 참좋은우리절(주지 회일스님)에서는 지역불자들의 신심고취와 아동.청소년들의 포교전법을 위하여 2013년 하계 포교 및 수행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7월 28일에는 “대중이 대중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담마(法談)토크를 진행개최한다.

 

신행과 일상 생활 속에서 만나는 어려운 일들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스님들로부터 지혜를 구하는 즉문즉설의 형태로 진행될 담마토크는 쌍방향 방식의 새로운 설법 프로그램으로 처음 시도된다.

 

조계종청정승가대중결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초스님(대중결사 의장, 울산 해남사 주지) △성원스님(대중결사 부의장, 거제 금강사 주지)△동출스님(대중결사 실행위원, 솔바람 대표) △진오스님(대둔사주지, 꿈을이루는사람들 대표) △회일스님(조계종마하이주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 (사)착한벗들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또 7월26일부터 29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나 더하기 너는 우리’라는 주제로 어린이 여름 불교학교를 운영한다.

 

어린이들의 생명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명상아놀자와 한나무인성교육 ▲단결, 부처님을 도와라 ▲야외물놀이와 쏭크란축제체험 등 놀이와 명상을 통해 스스로를 바라보고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청소년들의 미디어기기(스마트폰,인터넷게임 등)중독과 학업스트레스를 치유. 완화할 수 있는 “청소년 마인드케어”캠프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띠 주말집중수행”을 8월에 진행한다. 문의 063-236-6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