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화엄불교대학 2554학년도 졸업식개최

전북 화엄불교대학 2554학년도 졸업식개최

2011년 03월 08일 by jeungam

    전북 화엄불교대학 2554학년도 졸업식개최 목차

전북불교회관 화엄불교대학 졸업식

전북 화엄불교대학 2554학년도 전북불교회관에서졸업식개최  

 

조계종 포교원에서 지정한 최우수 신도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금산사 화엄불교대학(학장 원행스님)의 2554학년도 22기 졸업식이 2월 26일 전북불교회관 보현사 큰 법당에서 개최됐다.

 

77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이날 화엄불교대학 졸업식은 학장 금산사주지 원행스님, 전북불교회관 보현사주지 일원스님, 금산사 포교국장 제환스님, 이근재 화엄불교대학 동문회장, 주정기 전북포교사단부단장 등을 비롯한 스님, 내외 귀빈과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해 지난 1년간 불교기초 교리강좌와 부처님 경전공부, 실참수행, 각종 봉사활동 등의 과정을 마치고 이날 졸업하게 된 법우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원행스님은 졸업사에서 “졸업생 여러분은 청정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얻어 불자로 거듭나게 되었으니 그 가르침에 따라 몸과 말과 뜻이 조화로워야 할 것이다” 며 “이 세상의 모든 악을 없애고 모든 선을 선양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대승보살이 되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전북불교회관 화엄불교대학 졸업식

이번 졸업식에서는 수상자는 공로상 부문에 포교원장상에 박만덕, 한덕남 이사장상에 김영하, 김경자, 김성례, 안윤주 학장상에 김용균, 홍수기, 서삼균, 김정숙, 박기석 불자등이 수상했다. 이밖에 뛰어난 성적과 우수한 활동을 보인 불자들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