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 열린 강좌 /스티브 잡스와 선(禪)

화요 열린 강좌 /스티브 잡스와 선(禪)

2011년 02월 18일 by jeungam

    화요 열린 강좌 /스티브 잡스와 선(禪) 목차

화요 열린 강좌 / 저자 및 문화예술가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
“더 깊은 아름다움을 찾아서”

화요열린강좌

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책이나 문화예술 전문가를 초청하여 여는 화요 열린 강좌 - 저자 및 문화예술가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더 깊은 아름다움을 찾아서)’가 2011년 시작을 알립니다. 2011년 첫 강좌인 2월의 주제는 오늘날 통찰력의 비밀로 떠오르는 선(禪)에 대해, 단순함과 직관, 그리고 상식을 뛰어넘는 파격성의 상징이 되고 있는 애플의 스티브 잡스를 통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주제 : 통찰력의 비밀, 스티브 잡스와 선(禪)

대상서적 및 저자 : 김범진(명상코칭가)의『스티브 잡스 i Mind』, 이상미디어 刊

김범진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게이오대 법학과 대학원을 마친 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액센츄어 동경사무소에서 휴먼퍼포먼스 부문 컨설턴트로 근무하였다. 귀국 후 한국리더십센터 코칭팀 팀장으로 활동했고,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에서 명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국 최초로 국제인증코치자격(ACC)을 취득하고 현재 한국코칭센터 전문코치로 활동 중이며 ‘나우 코칭’의 대표를 맡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동양의 사상을 통한 ‘명상코칭’을 하고 있다. 저서로『행복한 CEO는 명상을 한다』,『섬세』 등이 있다.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회비 : 무료

문의 및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재)대한불교진흥원

* 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3천원 이내를 십시일반으로 모금함에 넣으면 여기에 대한불교진흥원이 보태서 그 전부를 불우이웃 등에게 보낼 계획입니다.

화요 열린 강좌 ‘저자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는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민병천) 에서 주최하고 월간『불교문화』와 BBS불교방송이 후원하여 실시하는 대중강좌입니다.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