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회관,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무료건강강좌 실시

고창군노인복지회관,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무료건강강좌 실시

2009년 06월 25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회관,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무료건강강좌 실시 목차

건강 100세, 문제없어!!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무공스님)은 지난 6월 17일과 26일 고창군노인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지역 어르신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행복한 노후를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급격한 농촌 노인 인구의 증가와 빈곤, 질병, 고독과 소외 그리고 무위 등의 노인학대, 자아존중 함을 잃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한 노후 만들기 프로젝트’ 는 노후 삶의 질 향상과 노년의 건강관리, 정신건강, 경제관리, 정서순화 등 사회적 지위와 역할상실, 경제력 약화, 건상상실 등에 대한 위기대처 능력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건강강좌

고창보건소 구강관리담당 이소영 선생님의 생생한 강의로 노년기 구강관리교육과 정신과 전문의의 우울증 대처법, 기분 업 스트레칭, 치매 예방교육, 노인학대 예방교육, 노인교통안전교육 등 실생활에 쉽게 따라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구강관리 교육에는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을 대상으로‘고창 건치인 선발대회’진행되어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건치인 선발대회에서 선발된 어르신은 고창보건소와 고창군지역치과의사회의 선발을 통해 건치상 외 4종의 시상을 수여하게 된다.

 

강의 후에는 필봉예술단의 사물놀이 판굿, B-BOY댄스, 판소리, 퓨전국악 난타, 장고춤들의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무료건강강좌에 참여한 김종매 어르신은 “평소 치아 건강과 노년기 치매에 관심이 많았던 어르신은 이번 기회에 복지관에서 강좌를 듣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무료강좌가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무공스님은 “즐겁고 행복한 노년을 당연히 누려야 하는 어르신들이 심적ㆍ신체적 고통으로 암흑 한 노년을 보내고 있다”며 “앞으로 어르신의 욕구가 높은 건강강좌를 실시해 노인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글보기

2009/06/01 - 고창복지관, 실직여성 교육과 취업 ONE-STOP서비스 실시
2009/05/09 - 고창복지관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 장학금 전달
2008/10/02 - “인연의 별을 모아 복지의 등을 밝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