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글 목록
신묘장구 대다라니 21독 연속듣기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를 클릭하시면 영상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신묘장구대다라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 사다바야 마하 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까리다바 이맘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리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아예염 살바보다남 바바말야 미수다감 다냐타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도로 미연제 마하 미연제 다라다라 다린나례 새바라 자라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
썸네일 전북불교대학 하계특강 개최 전북불교대학이 2019년 첫 번째 하계특강을 개최했다. 전북불교대학(학장 이창구)은 곽장근 군산대 교수(가야문화연구소장)를 초청해 ‘가야문화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하계특강을 개최했다. 7월 21일 전북불교대학 4층 큰법당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이창구 학장을 비롯해 김명심 전 전북불교동문회장, 태기준 전법사회장을 비롯해 100여명의 동문과 재학생이 참석했다. 곽장근 교수 초청, ‘가야문화를 만나다’ 곽장근 교수는 “한국의 문헌에는 나오지 않지만 고고학적 유물을 통해 전북 남원, 장수 등 7개 지역에서의 가야문화 유적이 나타나고 있다. 새로운 역사인식으로 가야사 복원을 통해 영호남의 상생과 잊힌 가야문화를 밝혀나가야 된다” 며 “특히 전북 가야 문화의 발굴을 통해 불교문화 유산도 밝혀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썸네일 ‘위기의 도시공원, 어떻게 지킬것인가’ 전북녹색연합 토론회 개최 전북지역의 스님들이 적극참여하고 있는 환경단체인 전북녹색연합(상임대표 회일스님, 공동대표 진성스님)이 창립10주년을 맞아 기념 토론회를 개최했다. 7월 12일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위기의 도시공원 어떻게 지킬것인가?”는 주제발표에 있어 발표자들과 패널들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는 상임공동대표 대표 회일스님을 비롯해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용봉사 법전스님, 성덕사 도홍스님, 염불사 행담스님, 정안사 정안스님, 구룡사 대공스님, 천지사 현진스님등 스님들과 녹색연합 회원 200여명이 동참했다. 오는 2020년이면 도시공원 일몰제에 따라 사라지게 될 전국 공원의 54%에 이르는 4,421개 도시공원을 체 공원의 54%에 해당하는 4,421개의 도..
썸네일 진안 쌍봉사 시각장애인 문화행사 후원 진안 쌍봉사 시각장애인 문화행사 후원 진안지역에서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진안 쌍봉사(주지 보경스님)와 쌍봉사 섬김봉사단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문화행사에서 대중공양 봉사활동을 펼쳤다. 진안 쌍봉사는 7월 17일 진안 정천면 초원가든 야외캠핑장에서 열린 시각장애인 문화경로잔치에 참여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진안 시각장애인협회(회장 송경효)가 진안지역 시각장애인을 초청해 열린 시각장애인 경로문화잔치에는 시각장애인 150여명과 진안 쌍봉사 섬김봉사단을 비롯한 봉사자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7월 17일 선풍기 등 여름용품, 대중공양 후원 쌍봉사 섬김봉사단은 문화행사에 앞서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여름 보양식으로 차려진 점심식사와 음료, 과일등을 제공됐으며 쌍봉사에서 제공한 선풍기, 시원한 쿨 목도리,..
썸네일 순창사암연합회,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장병 격려 순창사암연합회,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장병 격려 순창불교사암연합회 스님들과 불자들이 무더위속에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35사단 임실순창대대 장병들을 격려했다. 순창불교사암연합회장 동산스님(대모암 주지)과 일광사 선동스님, 황숙주 순창군수, 순창지역 불자들은 7월 9일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조사가 진행중인 순창군 쌍치면 느랭이산 347고지를 방문해 유해발굴조사를 벌이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순창불교사암연합회는 장병들을 위해 빵과 음료수 등 간식을 준비해 장병들에게 나눠주며 무더위속에 발굴조사를 벌이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6.25전사자 발굴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쌍치면 느랭이산은 한국전쟁당시 경찰병력과 빨치산들이 치열히 전투를 벌였던 고지로 2017년과 201..
썸네일 광주불교연합회. 강원도 고성군에 산불피해 지원금 700만원 전달 광주불교연합회. 강원도 고성군에 산불피해 지원금 700만원 전달 강원도 산불피해 지원을 위한 광주불교계의 성금이 전달됐다. 광주불교연합회(회장 동현)는 지난 7월 5일 강원도 고성군을 방문해 이경일 군수에게 기금 700만원을 전달했다. 수석부회장인 도계스님(소원정사 주지), 보응스님(세심정사 주지), 도성스님(복암사 주지)이 이날 고성군을 찾아 전달한 기금은 광주불교연합회 회원사찰 스님들이 십시일반 모은 금액이다. 도계스님은 “산불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에게 작지만 광주불교인들의 정성이 담긴 기금이니 잘 지원해달라”고 인사말을 했다. 이경일 군수는 “소중한 기금을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썸네일 빛고을나눔나무, 지역내 여성청소년에게 핑크박스 전달 빛고을나눔나무 . 지역내 여성청소년에게 핑크박스 전달 여성 청소년을 위한 불교계 지원이 눈길을 끈다. 광주불교연합회 부설 빛고을나눔나무(상임이사 보응)는 지난 7월 1일 동구청(구청장 임택)을 방문해 지역내 결손가정 여성 청소년 30명에게 위생용품이 담긴 ‘핑크박스’를 전달했다.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핑크박스는 생리대와 각종 여성용품이 담긴 선물이다. 붓다의 선물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한 전달식은 보응 스님, 광주불교연합회 수석부회장 도계 스님, 증심사 주지 중현 스님이 참여해 지역내 어려운 여성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임택 동구청장에게 전했다. 보응 스님은 전달식에서 “앞으로도 많은 여성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불교계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미를 말했다. 한..
썸네일 광주불교연합회, 광주국제수영선수권대회 후원 광주불교연합회. 광주국제수영선수권대회 후원 광주불교연합회(회장 동현, 신광사 주지)는 6월 26일 광주광역시청(시장 이용섭)에서 ‘2019광주국제수영선수권대회’를 지원하기 위한 1000만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광주광역시가 대회 입장권 판매가 저조해 국제대회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광주지역 사찰들이 십시일반 모아 입장권을 구매하는 형식으로 후원금을 마련했다. ‘2019광주국제수영선수권대회 1000만원 지원’ 전달식에는 동현 스님, 도계 스님(광주불교연합회 수석부회장), 도성 스님(부회장), 소운 스님(관음사 주지), 이범식 신도회장(광주불교연합회신도회) 등이 참석해 이용섭 시장에게 전달했다. 동현스님은 소감을 통해 “이번 수영대회를 원만히 진행할 수 있도록 불교계가 간절히 ..
썸네일 김제 금산사 마음쉬는 토요일 진행 김제 금산사 마음쉬는 토요일 진행 바라는 마음 없이 그냥, 한번 있어보기 김제 금산사(주지 성우)가 2019년 전통산사문화재 활용프로그램인‘마음 쉬는 토요일’을 진행했다. 7월 6일과 7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보 62호 미륵전에 깃든 이야기를 소재로 그 속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었다. 전주의 젊은 소리꾼 최재구. 최지원이 ‘놀부가 들려주는 금산사 보물이야기’를 통해 금산사의 역사와 전통에 대해 특유의 해학과 판소리를 엮어 해설하고 서예 대가인 심원암 원광스님 지도로 미륵전 탁본체험, 보물 솟음 책 만들기, 여찬스님의 지도로 진행된 오유지족 다식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문화재 활용이 최고의 보존이다.’는 가치아래 문화재청과 전북도, 김제시가 지원하는..
썸네일 정읍 정토사 산사음악회 개최 정읍 정토사 산사음악회 개최 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단을 초청 정읍 정토사가 24회 정토사 산사음악회를 개최했다. 정읍 정토사(주지 일묵스님)는 7월 7일 정토사 앞 마당에서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단을 초청해 산사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산사음악회에는 내장사 주지 도완스님, 지공스님, 법성스님 등 24교구 소속 스님들과 신도, 정읍시 임민영 부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윤준병지역위원장 등 정읍 시민들과 불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진중문화원 선다향회원들의 평선다례시연을 시작으로 막을 연 이날 산사음악회는 장마비로 인해 전통 클래식 음악을 대신해 금관악기들로 구성된 음악회로 진행됐다. 우크라이나 체르니우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단은 ‘베사메무쵸’ ‘라스푸틴’ 등 우리 귀에 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