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글 목록
썸네일 전주 화엄불교대학 총동문회 정기총회 개최 전주 화엄불교대학 총동문회 정기총회 개최 안준아 회장 재임, 한덕남 이경선 동문 감사선출 화엄불교대학 총동문회(회장 안준아) 정기총회가 2월 23일 전북불교회관 2층 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6-2017년 사업결과 보고 및 결산 승인의 건, 감사보고, 임원선임의 건등이 논의됐다. 현 안준아 회장은 만장일치로 14대 회장에 선임돼 재임에 성공했다. 감사에는 한덕남, 이경선 동문이 선출됐다.
썸네일 나눔실천승가회, 백혈병 어린이 돕기 후원 대한국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이 후원하는 나눔실천승가회(회장 호산 성보)는 2월 7일 총본산 창원 불광사에서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지대장 홍의주)에 백혈병 어린이 돕기 후원금을 전달했다. 회장 호산 성보스님은 “부처님 가르침을 실천하는 후원자들이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기금이다” 며 “영, 유아 및 무의탁 노인 수용시설 운영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17년전 부처님의 대자대비 사상을 바탕으로 상구보리 하화중생의 근본이념을 구현하고 이타의 보살행을 실천함에 있어서 불교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불교문화창달과 중생제도에 이바지 함을 목적으로 창립된 나눔실천승가회는 매년 설, 추석명절을 맞아 백혈병에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썸네일 고운사 모범직원 표창, 해외연수 특전 고운사 모범직원 표창, 해외연수 특전 12일 교구종회서 종무원 및 산하시설 장기근속 직원 우대 조계종 16교구 고운사 (주지 호성스님)가 업무추진 능력이 뛰어나고 모범적인 종무행정을 펼친 장기근속 재가 종무원과 산하 복지시관 시설 종사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고운사는 2월 12일 45개 사찰 주지스님들과 40여명의 고운사 산하 시설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구종회를 개최하고 2017년 회계결산과 함께 그 간의 교구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표창과 포상을 실시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고운사 회주이자 원로원의원을 역임한 송암혜승스님도 참석했다. 16교구 고운사 산하의 복지시설기관에서 업무추진이 뛰어난 안동장애인복지관 정상훈국장외 9명의 모범직원에 대한 표창과 포상을 수여하고 복지업무, 유..
썸네일 스리랑카 노동자들의 특별한 설날 법회 스리랑카 노동자들의 특별한 설날 법회 전라북도 완주 국가산업단지 입주업체에 근무하는 스리랑카 노동자들이 자국 스님을 초청해 설날 특별 법회를 봉행했다. 설날 연휴가 시작된 2월 15일 완주 근로복지공단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법회에는 스리랑카에서 방한한 반야사라스님과 스리랑카 대구사원 비엔난다 스님, 스리랑카에서 현지인과 수행하고 있는 위지따(한국 법명 종원)스님,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총무국장 송운스님 등 스님들과 스리랑카 노동자 200여명이 동참했다. 외국인 노동자들을 지원하고 있는 ‘좋은 이웃’ 정용기 대표의 주선으로 열린 이번 법회는 이국땅에서 고생하는 노동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법회에 앞서 스리랑카 노동자들은 자신들의 숙소에서 스리랑카 전통방식으로 스님들께 공양을 올렸다. 스리랑..
썸네일 태고종 대전‧ 전북 종무원 논산 훈련소 수계법회 봉행 태고종 대전종무원(종무원장 법안스님. 논산 안심정사 회주) 과 전북종무원장(종무원장 진성스님.마이산 탑사 주지)이 논산 훈련소 호국 연무사에서 훈련병들을 위해 수계법회를 봉행했다. 2월 10일 논산훈련소 호국 연무사(주지 원경스님) 큰 법당에서 열린 수계법회는 논산 안심정사 회주 법안스님,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완주 봉서사 주지 연수스님, 금강정사 주지 초암스님, 천안 수암사 혜정스님 등 10여명의 스님들과 안심정사 신도, 포교사단 익산지역단, 불교어머니회 등 600여명이 동참했다. 법안스님을 수계사로 진행된 이날 법회는 삼귀의, 반야심경 독경, 청성, 청법가와 청사, 개도 및 법문, 참회문 낭독, 연비 순으로 진행됐다. 호국연무사 큰 법당을 가득 메운 3600여명의 장병들은 삼귀의계를 받고 오..
소외된 이웃위한 사랑의 라면 자선콘서트 한문화국제협회 공연수익금 2018개 사랑의 라면 전달 매서운 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소외된 이웃을 돕기위한 자선 문화콘서트가 열렸다. 한문화국제협회 KCIA(이사장 김관수 추진위원장 전북태고종 종무원장 마이산탑사 진성스님)는 2월 4일 전주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제1회 라면 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과 차상위 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자선 문화콘서트는 공연 입장료를 라면으로 후원받아 공연 수익금으로 조성된 2018개의 사랑의 라면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라면 전달식에서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진성스님은 “오늘 공연에 참여하신 훌륭한 여러분은 사랑과 정성은 어려운 이웃에 나눔의 희망을 전한 것이다” 며 “특별하고 멋진 공연을 통해 나눔 봉사에 동참하신 여러분들께..
썸네일 새고창 로터리 고창복지관에 사랑의 쌀 후원 새고창 로터리 고창복지관에 사랑의 쌀 후원 새고창로터리클럽(회장 김생규)은 2월 20일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을 방문하여 사랑의 쌀(20kg) 50포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고창로터리클럽 김생규회장과 임원단은 “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좀 더 따뜻하고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쌀을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장 대원스님은 “모아주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이웃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후원된 쌀은 복지관 내 경로식당 식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며 복지관 경로식당은 일평균 300여명의 지역주민이 방문하여 이용하고 있다.
전북지역 사찰들 설 명절 맞아 자비나눔 실천 전북지역 사찰들 설 명절 맞아 자비나눔 실천 민족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전북지역의 사찰들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비나눔에 나서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군산 성흥사(회주 송월. 주지 보위)는 2월 13일 군산교도소를 방문해 수용자들이 설날 먹을 수 있는 떡국용 가래떡 1,000명분(240kg)과 음료수 1,000개를 전달했다. 군산교도소 불교교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송월스님은 “설날을 맞은 수용자들이 자신의 죄를 참회하고 진정한 새사람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떡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진안 쌍봉사(주지 보경)는 설을 맞둔 2월 8일 진안군 주천면 마을회관을 찾아 마을 어르신들에게 떡국과 김치 부침개, 잡채, 봄동 겉절이등으로 구성된 소박한 식사를 대접했다. 보경스님은 “어르신들이 ..
썸네일 군산 성흥사 설 명절 맞아 군산 교도소에 떡국나눔 군산 성흥사 설 명절 맞아 군산 교도소에 떡국나눔 군산교도소에 떡국용 떡과 음료수를 전달한 송월스님(가운데)과 주지 보위스님 떡국용 떡 240kg 음료수 1,000명분 전달 태고종 전북교구 군산 성흥사(회주 전북종무원 부원장 송월스님, 주지 보위스님)에서는 지난 2월 13일 무술년 구정 명절 설을 맞이하여 군산교도소(소장 황인배) 수용자들에게 백미 240kg 떡국용 떡과 음료수 등 1,000명분을 전달 하였습니다. 군산분원 성흥사 주지 송월스님은 20여년간 군산교도소에서 교정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군산사암연합회장 전법과 포교에도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썸네일 전북불교대학 졸업식 봉행 전북불교대학 졸업식 봉행 전북불교대학(학장 이창구)이 제30회 불교학과 및 제25회 법사과 졸업식을 봉행했다. 2월11일 4층 대법당에서 열린 졸업식에는 이창구 학장을 비롯해 임실 상이암 주지 동효 스님, 전북불교대학 교수 지강 스님, 반재상 총동창회장 등 사부대중 130여명이 참석해 불교학과 30기 39명, 법사과 25기 15명의 졸업을 축하했다. 이어 전법사고시를 통과한 6명에게 전법사 자격증과 1년 동안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펼쳐온 학인들에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문수상에 양정애, 정남범, 오이숙 학인이 보현상에 박정선, 심광섭 학인, 관음상에 이명자, 박해숙 학인, 반야상에 최길례, 이길선 학인, 원융상(총동창회장상)에 이행섭, 김효숙 학인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창구 학장은 졸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