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 때는 이런 생각을 하세요 “아마 ‘조아질라고’ 그럴거야”

힘들 때는 이런 생각을 하세요 “아마 ‘조아질라고’ 그럴거야”

2010년 07월 09일 by jeungam

    힘들 때는 이런 생각을 하세요 “아마 ‘조아질라고’ 그럴거야” 목차
조아질라고10점
“많이 힘들 때, 그럴 때는 이런 생각을 하십시오. ‘조아질라고’ 많이많이 ‘조아질라고’ 내가 아직 잘 모르지만…아마 ‘조아질라고’ 그럴거야.”

경기도 양평의 화야산 기슭에 있는 서종사에서 수행하면서 마음을 열어놓고 사이버 도량 ‘조아질라고(www.joajilrago.com)’를 통해서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하여 세상 사람들과 교류를 하는 범일 스님이 일상 속에서 얻은 깨달음을 진솔하고 정겨운 글과 선적(禪的)인 사진으로 세상사람들에게 보내는 긍정의 메시지다.

‘조아질라고’는 복잡한 도시와 고요한 산사를 오가며 우리 이웃의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 고민하며 더욱 정진에 힘쓰는 스님이 전하는 마음 공부 이야기이다. 스님에게 물으면 몸이 아픈 것도, 마음이 힘든 것도, 온갖 괴로움이 모두 당신을 더 좋아지게 하려는 것이 된다. 깨닫고 실천하는 범일 스님의 다정다감하면서도 진솔한 응원의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고통의 바다를 헤매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 준다.

 104편의 수행에세이를 통해 그날그날 일상속에서 얻은 깨달음을 진솔하고 정겨운 글과 사진속에는 소박하지만 통찰력 깊은 스님의 면모가 물씬 풍긴다.

“고통의 바다를 헤매는 중생들에게 좋아지려고 그런 것이라고 이야기하면, 정말이지 좋은 날이 오기 마련이니까요.”
 
전북 고창에서 태어난 범일스님은 1982년 부산 범어사에서 성오스님을 은사로 출가했다.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화야산(禾也山) 기슭의 서종사(西宗寺)에 머물며 인터넷 법당, ‘조아질라고’를 가꾸고 있다.
http://bud1080.tistory.com2009-02-27T09:43:400.31010
조아질라고
국내도서>종교/역학
저자 : 범일 스님(梵日)
출판 : 불광출판사 2009.01.30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