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사 ‘부모와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개최

금산사 ‘부모와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개최

2015년 08월 20일 by jeungam

    금산사 ‘부모와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개최 목차

금산사 ‘부모와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개최

 금산사(주지 성우)와 법무부 전주보호관찰소(소장 안병경)는 8월 13일과 14일 보호관찰 청소년과 보호자가 참여하는 ‘부모와 함께하는 템플스테이’를 개최했다.

‘가족, 사랑, 소통’이란 주제로 김제시 금산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보호관찰 청소년 7명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했다.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들과 보호자들은 숲속 걷기 명상, 가족과의 대화, 나를 깨우는 108염주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고 청소년들에게는 장래 진로에 대해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한 참가 청소년은 “고요하고 차분하게 보낸 하루는 특별한 경험이었으며, 아버지와 함께 하게 되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진다”면서 “앞으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생활해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법무부와 불교문화사업단은 그동안 일부 보호관찰소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해 오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전국단위로 확대하여 보호관찰 대상자 와 그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1박2일 숙박형 가족캠프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주보호관찰소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정신문화사업인 템플스테이를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가 심성을 순화하고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해 큰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산사 템플스테이 관련글 :

전국교사불자연합회 금산사서 하계 수련회개최

김제 금산사 어린이 여름수련회 개최

김제 금산중학교, 인성 ․ 리더십캠프 실시

금산사 템플스테이금산사 템플스테이 장면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