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2015년 07월 01일 by jeungam

    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목차

지혜롭게 쉬고! 시원하게 놀아봐요~

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개최

 

-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40여 곳에서 <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진행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놀이·성장 템플스테이, 가족과 일반인을 위한 휴가철 템플스테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여름 템플스테이

 

무더위를 씻어낼 건강한 휴가를 꿈꾸고 있다면…

 

오는 7월부터 시원하게 놀고 지혜롭게 쉴 수 있는 색다른 여름 템플스테이가 시작된다. 전국의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40여 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는 학업에 지친 청소년과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진화스님)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맞춤형 템플스테이를 꼽아봤다.

 


● 여름방학의 꽃! 시원한 놀이 템플스테이

웃음 에너지로 충만한 영암 도갑사에서는 총 2회에 걸쳐 어린이를 위한 너, 나, 우리 함께 놀자! 템플스테이(7/31~8/2, 8/4~6)를 연다. 월출산 생태체험, 물놀이, 캠프파이어, 천연염색 체험 등 산사에서 기차게 놀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한데 모였다.

 

한편 용인 화운사는 놀아봐! 꿈꿔봐! 어린이 템플스테이(7/31~8/2, 8/7~9, 8/14~16)를 선보인다. 호흡명상, 전통놀이, 물놀이, 숲 명상, 별자리 찾기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신나는 놀이 템플스테이를 마련했다.

 

거북이도 푹 쉬어가는 성주 심원사로 검정고무신 동심체험 템플스테이(7월~8월)를 떠나는 건 어떨까.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최초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은 만큼 청소년들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꾸려졌다. 꿈등 만들기, 소금 만다라 명상, 향낭 만들기, 가야산 생태학습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 지혜로운 휴식! 성장 템플스테이

호숫가에서 별빛포행을 즐겨볼 수 있는 영동 반야사에서는 어린이 지혜학당 템플스테이(7/25~29)를 열고 영어, 한자, 다도, 명상, 국선도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직 초등학생 참가자를 위해 산사의 문을 열 예정.

 

여수 흥국사는 외국인 강사를 특별히 초청하여 어린이 영어 템플스테이(8/7~10)를 운영할 계획이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영어회화는 물론 108배, 계곡 물놀이, 명상 등을 두루 체험할 수 있다.

 

한편 하동 쌍계사의 어린이 한문학당 템플스테이(7/25~29)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참가자만 받는다. 불교예절, 머리가 좋아지는 명상, 불일폭포 산행, 한문공부, 섬진강 탐방, 계곡물놀이 등 더위를 씻어내는 시원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대상층과 함께 몸과 마음이 쉬는 참선여행을 떠나는 봉화 축서사의 쉬고, 쉬고 또 쉬고, 양산 통도사가 준비한 별이 쏟아지는 통도사로 가요! 템플스테이, 평창 월정사의 月래, 괜찮아 템플스테이 등 이색적인 템플스테이로 한 여름 밤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

 

다양한 <2015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의 일정 확인 및 참가 신청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가능하다.

[별첨]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리스트.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