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 면역력에 좋은 특선음식 제공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 면역력에 좋은 특선음식 제공

2015년 06월 15일 by jeungam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 면역력에 좋은 특선음식 제공 목차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 면역력에 좋은 특선음식 제공

6월 15일(월)~28일(일) 특선메뉴 : 녹차 굴림만두, 버섯사과탕수, 취나물 유부탕 외

 

불가의 전통적인 식사법 ‘발우공양(鉢盂供養)’에서 의미를 가져온 사찰음식전문점 ‘발우공양’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인해 불안해진 마음을 가라앉히고 면역력을 보완해 주는 특선메뉴를 선보인다. 오는 6월 15일(월)부터 28일(일)까지, 기존 코스로 제공되는 메뉴에 호흡기 면역력에 좋은 녹차 굴림만두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예로부터 허약체질에 보약으로 먹이곤 하던 완두콩을 품은 녹차 굴림만두는 해독과 소염, 살균 작용에 탁월한 녹차와 어우러져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낸다. 뿐만 아니라 영양결핍을 보완하기 위하여 미네랄과 비타민의 보고인 감자와 다진 채소가 더해졌다.

 

‘발우공양’의 기본 10합 코스는 죽순냉채, 가죽장떡/땅두릅전, 버섯사과탕수, 취나물 유부탕, 연잎밥과 국 등이 제공된다. 계절별로 일부 메뉴는 변경될 수 있다.

 

‘발우공양’의 총책임자이자 사찰음식 전문가인 대안스님은 “음식은 육신을 지탱하는 약이 되어야 한다”며, “자연의 이치를 거스르지 않는 생명의 밥상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와 자비의 정신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선메뉴는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에 위치한 템플스테이통합정보센터 5층 ‘발우공양’에서 맛 볼 수 있다.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정보는 발우공양 공식 홈페이지(www.baru.or.kr) 참조.

 

사찰음식 관련글 :

장(腸)건강을 지키는 사찰음식 - 마죽, 매실장아찌, 박속된장무침

광주에 자연사찰음식 체험관 개설된다.

 

 


녹차 굴림만두녹차 굴림만두

 

 

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