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궁궐 속에서 즐기는 명인의 풍류

도심 속 궁궐 속에서 즐기는 명인의 풍류

2014년 05월 28일 by jeungam

    도심 속 궁궐 속에서 즐기는 명인의 풍류 목차

천하명인 덕수궁 풍류

도심 속 궁궐 속에서 즐기는 명인의 풍류

- 6.5.~9.25.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 천하명인 덕수궁 풍류 -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김종진)과 함께 덕수궁 야간 상설공연인 ‘천하명인 덕수궁 풍류’를 개최한다.

 

  덕수궁의 야간 상설 공연인 ‘천하명인 덕수궁 풍류’를 6월 5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개최한다.

 

6월 5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7시에 개최하는 ‘천하명인 덕수궁 풍류’는 한국문화재 보호재단과 함께 개최한다.

 

올해 5년째를 맞이하는 ‘천하명인 덕수궁 풍류’는 각박한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휴식 시간과 품격 있는 고궁의 야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특히, 야간 상설 개방을 하고 있는 덕수궁에서 매년 봄부터 가을까지 매주 목요일 정기적으로 펼쳐지는 한국 전통 가(歌), 무(舞), 악(樂) 공연 행사다.

 

고종황제의 휴식 공간이었던 덕수궁 정관헌에서 펼쳐지는 ‘덕수궁 풍류’는 올해 ▲ 6월 ‘울림’ ▲ 7월 ‘여름’ ▲ 8월 ‘선비’ ▲ 9월 ‘향수’라는 월별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맞춰 공연 종목이 선정되었다.

 

첫 행사일인 6월 5일은 비나리, 삼도설장구, 삼도사물 등의 공연을 국악인 이광수와 제자들이 어우러져 풀어나갈 것이며, 국악인 박애리 씨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재청은 6월 5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덕수궁 밤에 가득히 퍼질 우리 국악의 소리․가락․마당 등이 도심 속 특별한 경험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 비나리: 남사당패 놀이의 성주풀이 굿에서 곡식과 돈을 상 위에 받아놓고 외는 고사문

※ 삼도설장구: 판굿에서 장구연주자가 혼자 나와 멋진 몸동작과 화려한 장구가락을 보이는 놀이, 삼도는 경기․충청, 호남, 영남을 말함